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도어에 걸어 사용하는 걸이식 선반 제품인 코멧 홈 3단 다용도 문걸이 수납선반 입니다. 코멧 홈 3단 다용도 문걸이 수납선반 제품의 훅의 크기에 따라 세종류가 있습니다. S/M/L훅으로 분류되는데 제품 자체의 크기는 모두 동일하지만 도어의 두께에 따라 상단에 고정해주는 훅의 두께가 달라집니다. 구매하시기전에 사용하시려는 도어의 두께에 맞춰 구매하시기바랍니다. 참고로 크기가 작은 훅은 두꺼운 도어에 부착이 안되지만 반대로 크기가 큰 훅은 작은 도어에도 부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크기가 맞지 않을 경우 견고하게 고정되지 않기때문에 약간의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도어에 옮겨가며 사용할 목적이라면 L사이즈 훅제품을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견고하게 고정하는건 나중에 할 수 있으니 일단 어떤 도어에 사용할지 모르신다면 L사이즈 훅 제품이 적당합니다. 도어에 고정된 기둥에 메쉬타입의 스틸 바스켓을 걸어 사용하는 제품이라 튼튼하기는 하지만 아주 무거운 물건을 넣어두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메쉬타입이라 작고 얇은 물건을 넣어두면 아래로 빠질수도 있습니다.
DIY 방식이라 구성품들은 모두 부속품으로 제공됩니다. 조립 자체는 아주 쉽습니다.
특히 도구 없이 조립 및 설치할 수 있다는점이 최대 장점입니다.
바스켓은 하단 라지사이드, 상단 두개는 크기가 작습니다.
좌우 고정 스틸 파이프와 가로폭을 유지해주는 가로봉 하나 그리고 상단 도어에 걸어주는 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종류의 제품은 바로 요 훅의 사이즈에 따라 구분됩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제품은 3.6cm 도어에 해당하는 S사이즈 훅(현재 최저가 21,270원) 제품입니다.
설명서를 보시면 아래쪽에 도어훅 설치 방법이 있습니다. 도어훅은 도어에 걸어 사용하는 방식이 있고 도어에 건 다음 나사를 사용해 고정하는방식이 있습니다. 나사 고정방식은 훅의 머리부분을 잘라내고 사용하기때문에 도어 두께에 영향을 받지 않아 모든 나무 재질 도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멧 홈 3단 다용도 문걸이 수납선반 제품은 도구 없이 조립이 가능합니다.
수직봉은 서로 결착시켜줍니다.
수직봉의 최대 길이는 85cm 이며 깊이는 11cm 입니다.
바스켓은 수직봉 양쪽에 부착된 플라스틱 재질의 고정홈에 맞춰 끼어넣는 방식입니다.
나사를 사용하지 않고 끼워넣는 방식이라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참고로 맨 아래쪽에는 크기가 가장 큰 선반을 부착하시면 됩니다.
도어 훅의 사이즈를 측정해보니 대략 4cm 정도까지 장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제가 장착하려는 도어의 두께를 측정해보니 3.6cm 입니다.
도어훅을 고정해 설치 완료한 모습입니다.
수직봉과 함께 코멧 홈 3단 다용도 문걸이 수납선반 자체의 무게로 누르는 방식이라 제법 견고하게 설치가 됩니다.
상하 최대 길이는 92cm 이며 선반의 폭은 42cm 입니다. 선반의 깊이는 15cm 입니다.
작은 선반의 높이는 8cm 이며 큰 선반의 깊이는 13cm 입니다.
맨아래쪽 가로 봉은 수건을 펼쳐 걸어놓기 좋습니다.
코멧 홈 3단 다용도 문걸이 수납선반 제품은 도어에 걸어 사용하기 좋은 공간활용도를 높여주는 선반입니다. 바스켓 자체가 아주 견고한 느낌은 아니라서 무거운 물건을 보관하기 보다는 수건이나 비누같은 생활용품을 보관하기에 적당합니다. 도어의 디자인이나 모양을 고려할때 욕실용 도어 선반으로 사용하는게 제일 적당해보입니다. 3단 선반 구성이라 제법 물건을 많이 보관할 수 있는데 저같은 경우 아래쪽 선반에 수건을 접어 넣어보니 대략 10장은 들어가는 크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