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체중계 신제품중 하나인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현재 최저가 16,900원) 입니다. 보통 신일전자하면 제일 먼저 선풍기 제품이 생각나지만 히터 제품군을 비롯해서 생활전자 제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제품은 체중계 제품중에서 신제품으로 출시한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입니다. 체중을 측정하는 기본 저울이지만 디자인도 예쁘고 심플합니다. 상판 재질로 강화유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오염에도 강하고 스크래치가 쉽게 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디자인도 예쁩니다. 측정 가능한 최대 체중은 180kg으로 최대측정치도 제법 높은편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최저 측정값이 1kg으로 되어 있어서 가벼운 물건의 무게를 측정할때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표시창은 소숫점 한자리까지 표시되며 오차범위는 100g 입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제품의 품질표시를 보면 사용범위는 최소 5kg에서 최대 180kg으로 되어 있는데 경험상 무게를측정해보면 실제로 5kg 이하에서도 정확도가 상당히 정확하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소숫점 밑으로 한자리를 지원하고 있어서 실제 표시 눈금에서 1눈금의 값은 100g 입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면 최소 최대 180kg까지 측정가능하고 자동 ON/OFF 센서를 사용해 저울의 전원을 따로 켜지 않고 바닥에 체중계를 놓고 상판에 발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감지해 켜지는 방식입니다. 측정 단위는 0.1kg 이며 배터리는 AAA타입 2개를 사용하고 제품 구매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 구성은 체중계 본체와 설명서, 건전지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의 스펙사항입니다. 최저 측정 가능 무게는 5kg 이며 최대 180kg 입니다. 5kg이하의 경우 측정이 불가능한건 아니고 측정시 오차범위가 커질 수 있다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소 단위는 0.1kg 이며 크기는 가로/세로 302mm 높이는 25mm 입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의 전체모습입니다. 상단 재질이 강화유리 재질인데다 투명하고 화이트 색상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발을 올려 놓는 부분이 좌우 절반으로 나눠져 있어서 측정할때 웬지 발을 정확하게 올려놔야 할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 하단에는 각 모서리마다 압력을 측정하는 센서가 내장된 받침이 배치되어 있고 상단 측면에는 건전지 삽입구가 있습니다. 건전지는 AAA 2개를 사용하는데 건전지는 초기에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끄러짐을 방지하기위해 센서 내장 받침마다 고무 받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의 크기를 측정해 봤습니다. 가로/세로 길이는 30cm 입니다.
높이는 2.5cm 이며 상판 강화유리의 두께는 6mm 입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의 무게는 1.5kg입니다. 크기가 발을 올려 놓기에 충분할 정도로 커져서 그런지 상판 강화유리 무게때문에 무게가 제법 무거워졌습니다.
건전지를 장착하고 체중계에 발을 올려 놓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이때 영점조정이 이뤄지고 디스플레이 값이 0.0kg으로 나타나면 올라가서 체중을 측정하면 됩니다. 켜지는 과정에서 특별히 시간이 걸리는 과정은 없고 바로 켜집니다.
다른 체중계 제품과 몸무게를 비교해보니 대략 200g 정도는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가정용 체중계 제품이라 절대적인 수치비교를 하기는 어렵지만 나름 정확한 값으로 측정되는거 같습니다.
어느정도 정확하게 측정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6.18kg 짜리 물통의 무게를 측정해 봤는데 측정치는 6.1kg으로 나타나 정밀도 자체는 의심의 여지가 없이 상당히 정확합니다.
신일전자 전자식 슬림 체중계 SHM-2505 제품은 선풍기 브랜드로 유명한 신일에서 판매하는 기본형 체중계 신제품입니다. 부가기능없이 체중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제품으로 측정값의 정밀도가 제법 정확한편입니다. 발판의 크기로 가로/세로 30cm 정도로 평균정도의 성인 남성이라면 발을 올려놓기에 충분한 크기입니다. 크기가 커진만큼 무게가 살짝 무거워졌지만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디자인도 깔끔해서 거실처럼 보이는곳에 배치해 놓고 사용하기에도 적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