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데스크톱 PC 케이스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는 바로 어항 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측면은 물론이고 전면 그리고 상단까지 강화유리를 배치해서 흡사 어항 속의 물고기를 보는 것과 같이 화려한 RGB LED를 탑재한 컴퓨터 부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 사용기에서는 뛰어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까지 갖춘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현재 최저가 124,430원) 어항 케이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자신의 시스템의 메인 컬러 테마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은 일반적인 직사각형 형태의 케이스와는 다르게 3면 강화유리 파노라믹 뷰가 적용되어서 상당히 유니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강화유리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재미있는 부분은 전면에도 강화유리가 배치되어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DM12 PRO ARGB 쿨링팬이 앞쪽 측면에 준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쿨링팬은 최대 10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O 포트의 경우에는 측면 하단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케이스를 책상 아래쪽에 배치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불편할 수 있고 어항 케이스의 특성상 책상 위에 케이스를 올려놓고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은 USB-C와 오디오 그리고 2개의 USB 3.0, 리셋 버튼, 파워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옆면 강화유리는 뒷면에 있는 고정 핸드 스크류를 손으로 풀은 다음에 앞으로 잡아당겨서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를 설치하는 공간을 넓은 편이고 그래픽 카드의 처짐을 방지하는 VGA 지지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대쪽 옆면을 살펴보면 공기 흐름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우측 패널에 메쉬 구조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쪽에 원활하게 공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를 설치할 때 오른쪽 앞이 가려지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우측 메쉬 패널을 분리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DM12 PRO ARGB 팬 3개가 배치되어 있고 오른쪽에 별도의 선정지 전용 커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선정리 전용 커버는 위아래에 2개의 나사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안쪽을 살펴보면 다양한 케이블들이 설치되어 있고 선정리를 위한 전용 벨크로 타이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의 안쪽에는 1개의 2.5인치 SSD와 2개의 3.5인치 HDD를 설치할 수 있는 HDD 및 SSD 전용 브라켓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3.5인치 폼팩터의 하드디스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2.5인치 SSD를 더 설치하려는 분들은 2.5인치를 3.5인치로 변환해 주는 브라켓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전면을 살펴보면 일반적인 케이스와는 다르게 전면에도 강화유리가 배치되어 있어서 내부의 모습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이 직각이 아니라 사선으로 디자인되어 있다는 점도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뒷면을 살펴보면 듀얼 챔버 타입으로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가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케이스처럼 파워(PSU)가 아래쪽에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 측면에 탑재되기 때문에 높이는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옆으로 조금 더 넓어졌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설치할 장소의 공간을 미리 한 번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편리하다고 생각되었던 사소한 부분 중의 하나는 바로 고정 핸드 스크류였는데요. 측면 패널을 분리할 때 손으로 돌릴 수도 있고 나사를 풀어도 측면 패널에서 분리되지 않는 구조이기 때문에 분실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상단을 살펴보면 역시 일부 강화유리가 사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부 탑 커버는 먼지 필터가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메쉬 에어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상단에 3열 수랭 쿨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바닥을 살펴보면 미끄러짐 방지 고무 패드가 5개 부착되어 있고 하단 슬라이딩 먼지 필터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도 120mm 규격의 쿨러 3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단단하게 제작되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좌/우/상ㄷ안 패널을 손 나사 방식으로 간단하게 탈부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분해할 수 있는 패널들을 제거하면 위와 같은 모습이고 조립의 편의성도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케이블 선 정리 홀이 다수 준비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해 보아야할 부분입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 설명서와 함께 반 투명 타입의 툴박스 패키지가 제공되는데요. 조립에 필요한 각종 나사와 케이블 타이 그리고 스피커와 강화유리 전용 클린 와이퍼, 멀티 포트 고무 마개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에 각종 컴퓨터 부품을 조립하기 위해서는 우선 패널을 모두 제거한 후에 메인보드와 수랭 쿨러를 먼저 설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는 편이어서 조립할 때 작업 공간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고사양 시스템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VGA는 410mm, CPU 쿨러는 175mm, 수랭 쿨러는 360mm를 지원합니다.
최근 고사양 데스크톱을 조리하는 분들의 경우에는 CPU의 발열 때문에 수랭 쿨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는 상단과 측면에 120/240/360 규격의 라디에이터를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제품들을 대부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에는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뒤쪽에 파워 서플라이(PSU)를 장착해야 하는데요. 아래쪽에 받침대가 부착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조립과 케이블 정리가 상대적으로 편리한 풀 모듈러 방식의 파워를 추천합니다.
모든 부품이 조립된 상태의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는 위와 같은데요,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후면커넥터(ATX) 메인보드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에는 다양한 선정리 홀과 케이블 타이가 준비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선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정리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선정리 전용 커버를 이용해서 눈에 잘 안 띄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조립된 상태의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뒷면 역시도 깔끔한 편이라는 것을 학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판매되는 전용 라이저 케이블 지지대 KIT를 이용해서 세로로 그래픽카드를 배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데스크톱 PC의 모든 부품이 조립된 상태의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를 살펴보면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정말 완성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항 케이스의 특상상 내부의 화려한 RGB LED 조명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고성능 게이밍 컴퓨터를 꾸미려고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와 같은 제품은 책상의 위쪽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보통 모니터의 옆쪽에 배치하게 되는데요. 설치를 하기 전에 미리 책상의 넓이와 공기의 흐름 등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를 사용하면 편리하다고 느꼈던 부분 중의 하나는 바로 기본으로 탑재된 DM12 PRO ARGB 팬이 ARGB(5V 3pin ARGB)를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용하는 메인보드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쿨링팬의 RGB 컬러나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MSI 메인보드는 MSI Mystic Light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데요. 기분으로 따라서 RGB 조명을 끌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른 부품들과 동기화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는 고사양 데스크톱 PC를 위해서 설계된 제품인 만큼 3팬이 탑재된 그래픽 카드를 설치해도 공간의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장시간 그래픽카드를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VGA 지지대를 반드시 세팅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측면 I/O 포트의 경우에는 사용할 때 전원 버튼이 LED가 켜지게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외부 먼지가 포트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고무 커버를 사용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우측면 메쉬 패널을 살펴보면 측면의 3개의 쿨링팬과 파워 부분에 공기를 넣어 줄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서 3D마크 벤치마크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을 때 상태를 확인해 보아도 온도가 안정적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3면 강화유리 파노라마 뷰가 주는 압도적인 비주얼을 제공하기 때문에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듀얼 챔버 타입 프레임 설계로 조립도 간편한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총 10개의 쿨러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사양 게이밍 PC를 위한 케이스가 필요한 분들에게 darkFlash DY470 ARGB 강화유리 어항 케이스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