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아이리스오야마 슬림한 2단 책장(현재 최저가 14,280원) 입니다.
아이리스 슬림 2단 책장 제품은 가구들 틈 사이에 남는 공간에 설치해 사용하기 좋은 슬림 책장 입니다. 2단 구성으로 되어 있고 깊이가 깊은 편이라 크기가 큰 책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선반은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서 책의 크기에 맞춰 아래/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스 슬림 2단 책장 제품군들은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확장성입니다.
제품을 자세히 보면 사용하지 않는 구멍이 선반 하나와 측면 패널에 타공된 모습이 보입니다. 이 구멍을 사용해 2개 또는 4개의 책장을 서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공간이 부족할 경우 하나만 사용하다 공간의 여유가 생기면 2개/4개씩 연결해 좀 더 많은 책을 보관하는 용도로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장용도의 제품이지만 장식장이나 펜트리처럼 물건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해도 좋은 제품입니다. 그냥 선반처럼 사용하셔도 됩니다.
DIY 제품이라 모든 구성품은 분리되서 제공됩니다. 측면 패널은 무늬목 코팅이 되어 있고 선반들은 화이트색상으로 표면 코팅되어 있습니다. 재질은 MDF인데 가격대가 저렴해서 그런지 내부에는 거친 나무 입자들이 보입니다. 조립하고 나면 거친면들은 모두 안쪽으로 들어가 가려지기때문에 별 문제는 아니지만 조립할때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반들은 모두 뒷판이나 나사가 들어갈 위치에 홈과 구멍이 미리 가공되어 있습니다.
가공된 홈에 나사를 넣고 조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전동드라이버 사용을 추천드리는데 다만 토크가 아주 높거나 고속 드라이버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잘못하면 나사가 너무 깊숙하게 파고 들어가 선반이 파손될수도 있습니다.
아이리스 제품군들은 대체로 관리가 잘 되는 편이라 설명서가 아주 상세하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조립 과정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부품구성도 정확하고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사용하지 않는 나사 구멍의 용도는 바로 확장용 결합 구멍입니다.
결합용 연결볼트는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좌측이 나사 구멍을 마감해주는 마감캡이며 가운데가 확장용 볼트입니다.
우측은 뒷판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해주는 고정핀입니다.
측면 패널에는 여러개의 구멍이 보이는데 구멍에 홀더를 끼우고 가운데 선반을 고정하는 용도입니다. 원하는 높이에 맞춰 홀더를 끼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사 머리가 들어가는 구멍은 크고 나가 구멍은 작게 가공되어 있어서 방향을 혼동할 일은 없습니다.
몸체를 조립하는데 나사 8개만 조여주면 됩니다.
가운데 선반 위치에 맞춰 홀더를 끼워 줍니다. 그냥 손으로 끼워서 밀어 넣으면 됩니다.
아이리스 슬림 2단 책장 제품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참고로 책장 하나만 사용할 경우 사진에서처럼 선반에 구멍이 난 선반을 맨 아래쪽에 배치하셔야 합니다.
아이리스 슬림 2단 책장 제품의 크기는 외부 너비는 15cm 내부 너비는 12.5cm입니다.
외부 깊이는 29cm 내부 깊이는 28cm 입니다.
외부 높이는 60cm 이며 내부 홀더간 간격은 3.5cm 입니다.
홀더 간격이 3.5cm라서 가운데 선반은 3.5cm 간격으로 아래/위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이리스 슬림 2단 책장 제품은 좁은 공간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절약형 책장입니다.
책장 하나만 사용해도 되지만 공간의 여유가 된다면 2개/4개를 서로 결합해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 과정 자체는 상당히 간다해서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10분 이내로 조립이 가능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보관해도 될 정도로 튼튼한편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사용된 패널의 마감 품질중에서 특히 각진 부분이 의외로 많이 날카로운 편입니다. 집아에 어린아이가 있다면 구석 부분은 스펀지를 덧대주는게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