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목)에 아서스에서 2025년에 출시할 신제품 소개 세미나인 ASUS 2025 EDGE OF INNOVATION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행사장소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메디톡스 2층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열렸는데요.
지방에서 참석하기엔 주차나 대중교통이 그렇게 편한 곳은 아니였습니다.
(지방러의 한탄일 뿐입니다. ^^;;)
해당 장소는 아서스에서 10년전에도 신제품 발표를 진행한 곳이라 알려주신 아서스와 인연이 있는 곳인데요.
행사가 오후 5시에 시작되어 8시쯤 끝난다는 계획을 보고 간단한 간식이라도 있겠지란 생각을 하며 아이와 참석을 하게 되었는데 해당 장소는 취식이 금지된 곳이라 아서스측에서 준비한 물만 있었습니다.
간단한 간식이라도 휴식시간에 먹을 수 있도록 했다면 좋았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행사는 자유로이 전시된 제품을 만져보고 사용해볼 수있는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으며,
궁금한점에 대해 스테프에게 문의하면 잘 알려주셨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덕에 편안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었는데요.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는데요.
가장 관심을 가질 그래픽카드는 5080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그 중 눈에 띄던 제품이 있었는데 바로 프라임 제품이였습니다.
5080인데 이렇게 얇아도 되나? 란 생각이 들었는데 제품 소개를 들어보니 SFF 빌드를 위한 제품으로 상당히 얇게 제작되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충격을 받았던 부분은 이제 스트릭스란 이름은 5070까지에만 쓰이며 5080 이상급 제품에는 쓰이지 않는다더군요.
터프란 이름은 5080 이상급 제품에 사용되는데 스트릭스는 5070까지만 사용된다는 사실을 듣고나니 개인적으론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최상급 제품으론 아스트랄이란 제품이 나오며 공랭 제품은 4팬으로 제작되어 수냉과 큰 차이가 없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5000번대 제품 구매시 ASUS에서 제공하는 AI 생성 프로그램인 MuseTree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MuseTree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니란 점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제품 소개 중 또 하나 눈에 띄었던 제품은 바로 파워였는데요.
특허받은 GPU-FRIST 전압감지를 통해 GPU우선 전원공급을 하고 질화갈륨 모스펫을 사용해서 전력효율을 높였다는 부분이였습니다.
소음 또한 Cybenetics Lambda A+ 등급을 받아 매우 낮은 소음을 낸다고 합니다.
키보드, 의자, 마우스, 모니터 등 다양한 제품 소개와 VGA 써멀 재도포 공식 지원에 관련된 사안 등 영상과 함께 소개되며 생각보다 지루하지 않게 진행되었습니다.
마지막엔 경품 행사를 진행했는데 많은 분들이 다양한 경품을 받아갈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행사에서 경품 당첨된 적이 없어 포기하고 있었는데 운이 좋게 당첨되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