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모니터 U32j590을 4년 동안 잘 사용하던 중 설특가로 판매중인 G5 S32DG500을 발견하고 바로 구입을 했습니다.
U32j590는 4K 해상도로 OTT 감상시 만족스러웠으나 VA패널과 주사율60Hz, 밝기가 250이라는 점, pc종료시 모니터 자동종료 기능이 없다는 점 등 스펙면에서 현재 출시중인 모니터와 비교하면 아쉬운 점이 꽤 있었습니다.
기왕이면 OTT와 유튜브 감상, 문서작업, 게임 등 모든 용도를 아우르는 모니터를 구입하고자 했고 대세인 QHD 게이밍 모니터를 리스트업 하던 중 <대기업 제품, 최소144Hz이상의 주사율, IPS패널, 40만원 이내 가격>등 우선순위에 부합하는 G5가 마침 좋은 가격에 판매중이어서 고민하지 않고 주문을 했습니다.
배송은 설연휴 기간이 겹쳐서 일주일 정도 걸렸고 박스 손상없는 양품을 받았습니다. (모니터 검사 결과 다행히 불량화소는 없었습니다.)
오딧세이 모니터가 플래그십 모델이라 그런지 외형상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으며 스탠드가 피벗,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4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탠드 원터치 설치 지원으로 도구 따로 필요없이 간편하게 조립했지만 3kg정도로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것은 단점같습니다.)
테스트 겸 영상을 몇시간 재생해 보니 ips패널 특유의 선명함과 우수한 명함비가 인상적입니다.
지싱크과 프리싱크를 모두 지원하는 점과 빠른 응답속도, 기타 편의성(케이블 체결=>수평방향 등) 향상 등 종합해 볼 때 게이밍 모니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알짜배기 QHD모니터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해당 사용기는 삼성 모니터 리뷰 이벤트 참여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