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RTX 50 시리즈가 잘 나왔다고 해서 기다리다가 드디어 구매하게 됐습니다!
외산 브랜드 중에서는 HP가 AS가 괜찮다는 말들이 많아서 오멘16으로 결정했습니다.
사무용 노트북은 따로 있어서, 영상 편집과 게임용으로 구매했어요!
그리고 결정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게 하나 더 있었는데요
ADP라고 우발적 손상 보장 as가 있는것도 컷습니다. 1년동안 1회에 한해서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노트북이 애매하게 나가기 진적에 도착해서 바로 바로 구경해보려고 가방에 넣어서 나왔습니다.
제품은 블랙색상으로 디자인 자체는 무난합니다. 최근에 나오는 게이밍노트북들 보면 디자인이 많이 심플해진거 같긴합니다.
좌우 측면 외에도 후면 포트가 잘 구성돼 있습니다.
후면포트에 충전포트가 있어서 작업할때나 거슬리지 않는 점도 좋습니다.
그리고 웹캠에 프라이버시 셔터가 있는 것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생각보다 없는 제품도 꽤 많거든요. 작은 부분이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꽤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옆면도 게이밍 노트북 치고 얇아요. 가방에 넣고 다니기 좋네요
이게 오멘 16 장점 중 하나인데요! 디스플레이가 진짜 좋습니다.
16:10 비율의 디플레이라서 세로로 조금 더 길다보니가 네이버에서 뭘 검색하거나할때 조금 더 많이 보이더라고요 문서작업할때도 쬐금 더 보이긴합니다.
WQXGA 고해상도고 밝기 500니트고 주사율도 240Hz라서 밝은 카페나 이런곳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영상 편집이나 게임할때도 좋을거 같아서 기대 됩니다.
풀사이즈 키보드에 텐키까지 있어서 문서 작업이나 계산할 때 편하고 좋습니다.
코파일럿 키도 있어서 뭐 모르는거 있을때 물어보기 좋아요 근데…전 사실 지피티 써서 ㅎㅎ
아 생각해보니 스펙에 대해서 이야기를 안한거 같네요
엔비디아 지포스 RTX5070랑 인텔 i7-14650HX 탑재되어서 제가 하려는 영상편집이나 몬헌도 가능하죠
오멘 게이밍허브라고 있는데 CPU,GPU 상태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오멘 AI 라고 프로그램이나 게임별 자동 최적화도 가능하다고 해요. 이 부분은 조금 더 자세히 써봐야할거 같아요
지포스 RTX 5070 나오자 마자 바로 구매했는데
디자인. 디스플레이, 포트 구성 등 모두 만족스럽네요.
AS도 걱정없게 ADP도 있고!
저번에는 빅터스였지만 이번엔 오멘으로 영상편집과 게임은 걱정 없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