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폴더블 스마트 폰인 갤럭시 Z 폴드의 후속작인 폴드3와 관련한 여러 루머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출시 시점은 Z 플립3는 2분기 출시되고, Z 폴드3는 6월경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는 쪽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Z 폴드3와 Z 플립3가 각각 2개 모델씩 출시될 수도 있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어째거나 대체적인 예상은 Z 폴드3와 Z플립3가 각각 출시되는건 확실하고 적어도 하나 이상의 모델이 추가로 출시될 거라는쪽으로 무게가 실리는거 같네요.
최근에 등장한 새로운 루머에는 원래 4개 모델이 등장할 거라는 소문의 근거가 보급형 폴더블이 각각의 모델에서 출시될 거라는 이야기가 근간이었는데, 또 다른 소문에는 갤럭시 Z 플립3에만 보급형이 추가될 거 같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그리고 소문으로 떠돌던데로 삼성이 갤럭시 Z 폴드3에 s펜을 탑재하는데, 갤럭시 S21은 s펜이 내장형이 아니라 별도 구매하는 옵션 악세사리 상품이면서 그냥 s펜의 사용성을 제공하는 수준에서 이번 버전에선 적용되지만, Z 폴드3는 내장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s펜을 내장을 공간을 확보해야해서 어쩔 수 없이 전작보다 내외부 디스플레이의 사이즈가 조금씩 줄어들거라는 이야기가 나오네요. 그리고 s펜을 사용 시 발생하는 필압을 견더야하기 때문에 전작보다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는 UTG의 두께가 두꺼워 질거라고 합니다.
하도 다양한 소문들이 등장하다보니 뭐가 진짜일지는 좀더 기다려 봐야겠지만 어째거나 대충 흐름이 Z 폴드3에 s펜 탑재는 분명해지는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