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AI 제품이 인기입니다.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원하는 정보를 물어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의 인공지능 제품은 자체 지능이 있는것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에 연산능력을 이용하는것입니다.
모든 명령어는 클라우드를 통해서 결과를 얻으며 실제로 AI단말기에는 생각이라는 연산능력이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컴퓨터의 연산능력이 떨어져서 종단단말기에서 구현하기 어렵습니다. AI프로그램에 특화되어 있지도 않고요. 왜냐하면 아직 인공지능에 대한 정의도 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소프트웨어를 CPU로 구현해내고 하드웨어를 소프트웨어에 특화하여 설계하면 소프트웨어 구현방식보다 훨씬 성능이 뛰어납니다.
일단 인공지능을 정의 하자면 들어주고 대답하고 사고하고 판단하고 감정이 있어야 합니다. 감정이 없으면 인간을 이해하기 힘들기때문입니다. 감정은 키워드에서 검출할수 있으며 어휘 어조 목청에서도 감지할수 있습니다. 모든것을 저장하는것이 아니라 키워드 데에터만 추출하기때문에 저장공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녹음파일은 나스 혹은 전용데이터서버(로컬서버)에 저장하고 필요할때 불러올수 있게합니다. 본체는 고성능 SSD로 작동하며 압축된 데에터만 저장합니다.
내용출처: https://new-asian.net/it/20325?category=15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