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부산 출장 다녀왔을때 둘러 봤던 곳들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앞에 소개해드렸던 광복동 문화의 거리쪽에서 용두산 공원을 끼고 위쪽으로 올라가는 광복동 거리에 있는 "광복동커피"라고 하는 카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카페가 있는 광복동 거리의 야경입니다. 거리를 새로 단장하느라 공사중이더라구요. 이 거리는 옷이나 악세사리 등 패션 용품들을 판매하는 상점들과 카페들이 많습니다.
이 거리 낮의 모습입니다. 바로 전면에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려는 광복동커피가 보이시죠. 그 옆쪽에 있는 이재모 피자도 맛있다고 알려진 곳 입니다. 광복동커피와 이재모 피자 사이에 하얀 가게가 보이시나요?
가려져서 가게가 이름이 잘 안보이실텐데 광복경양식이라고 이집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이 상가 건물 뒤쪽 블럭으로 들어가면 안쪽으로 쭉 국제시장과 이어지는 시장 블럭이 나타납니다. 이곳에 팥빙수 골목도 있구요.
반대편 상가 뒤쪽으로 들어가면 용두산 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옵니다. 그곳에 가면 이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용두산 전망대의 모습은 아래 링크에 소개해드린 롯데백화점 광복점 옥상 전망대에서 바라본 부산 시내 모습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81&listSeq=4475062
그럼 카페안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긴 1층 안쪽 자리입니다. 저 오디오 기기들이 눈길을 엄청 끌더라구요. 저런거 하나 집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2층에도 똑 같은 스피커와 오래됀 축음기가 전시되어 있네요. 이곳은 분위기가 좀 클래식 합니다.
그리고 시원한 이 집의 시그니처인 광복동커피 한잔을 주문해서 2층 창가에 앉아 창 밖으로 지나다니는 사람들 구경을 하며 잠시 휴식을 즐겨 보았습니다. 여기는 커피잔 왼쪽에 보이는 코인 초코릿을 하나씩 주시는게 특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