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봄 충주에 출장을 갔을 때 짬을 내서 들러봤던 중앙탑과 탄금호가 있는 공원 일대와 여기에 있는 인기 드라마였던 사랑의 불시착을 촬영했던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공원 앞쪽으로는 이렇게 길게 호수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조정 경기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바로 위 사진에 뒤쪽으로 멀리 보이는 건물이 조정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조정경기 메인 건물 입니다.
그리고 그 뒤쪽으로 가시면 아래 소개시켜드릴 관광안내센터 건물과 자전거를 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자전거를 빌려 위 사진에 보이는 포장 도로를 따라 호수를 끼고 자전거를 타면 좋습니다. 또한 그쪽에는 캠핑장 시설도 있습니다.
호수 뒤쪽으로는 이렇게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들이 있죠.
중앙탑도 보이네요. 커플 두 분이 함께 손 잡고 산책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마눌님과 함께 와서 저러도 이렇게 손잡고 걸어보고 싶네요.
중앙탑 앞쪽으로는 이렇게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라는 안내문이 붙어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여기 저녁 무렵 불켜졌을때 보면 더 멋질거 같네요.
위에 말씀드렸듯이 중앙탑과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반대편 끝쪽으로 오면 이렇게 관광안내센터가 있습니다. 여기 1층 사무실에 가셔서 자전거 대여 신청을 하시고, 이 건물 바로 앞에 있는 아래의 자전거 빌려주는 장소에서 자전거를 빌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건물에는 1층에 카페도 있고 위층에는 여행 오셔서 묵으실 수 있는 게스트 하우스도 있습니다.
여기가 말씀드린 자전거 빌려드리는 곳이구요. 바로 뒤에 캠핑장 보이시죠. 캠핑용 캐러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관광안내센터 앞쪽 호수에는 이런 선착장이 있네요.
힐링하고 가기 좋은 장소였던거 같습니다.
이 동네가 메밀후라이드 치킨과 메밀 막국수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그거 먹은거는 아래 링크에 소개해 드렸습니다.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20&listSeq=4728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