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다름아니라 위 문제에 관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얼마전 기존 140g 하드를 사용하다 용량부족으로 이번에 새로 하드를 하나더 설치하였습니다.
새로 추가한 하드는 wd 그린 2tb (sata2)입니다.
설치 후 새 하드의 인식은 제대로 되고 있습니다만...
다름 아니라 다른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는 데...제목 그대로입니다.
컴 전체의 속도가 뭐랄까...미묘하게 느려졌습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점은...
1.부팅 시간이 약2~3배 정도 길어진듯 합니다.
2.처음 윈도우 시작 후 파일들을 읽는 시간이 길어졌습니다....(가령 윈도우 화면이 뜨자마자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실행시 예전엔 그럭저럭 빨리뜨는 편이었는 데...이제는 꽤나 읽은 후에야 화면이 뜹니다...)
3.다운 프로그램을 이용시...(특히 토렌트...) 기존 5~6m까지 뜨던 속도가 최고 2m까지만 뜨며....기존에는 다운 중에 살짝 끊기는 현상이 있긴 했으나 동시에 타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습니다만....이제는 다운 중에는 전혀 손도 못댈 정도로 지나치게 컴퓨터가 느려집니다....(어느 정도냐면...마우스가 이쪽에서 저쪽으로 순간 이동을 하는 정도네요...간간히 하드 과부하 100%라고 뜨면서 다운 속도가 1k정도로 줄어 버리기도 합니다....)
일단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위 정도이며....이 외에도 전체적으로 미묘하게 느려진듯 합니다; 상당히 미세하게 느려진 탓에 컴퓨터를 못한다 할 정도로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나....뭐랄까; 빠르던 컴퓨터가 이전보다 느려지니....묘하게 걸리적? 거리는 느낌...이 드네요..
부디 바라옵건데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ps. 운영체제(xp)는 기존의 하드에 설치된 상태이며, 얼라인 프로그램을 통한 조정과 헤드 파킹 해제를 해둔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