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조립후 부팅시 블루스크린, 무한재부팅이됩니다.
제 사양은 두번째 사진을 참조해주시기바랍니다. 저기에 램은 4g 하드는 기존에 사용한고있던 80g(메인) 500g(서브)를 쓰고있으며 파워는 450w짜리.odd는 삼성 sh-222ab를 쓰고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기존에 쓰던 지포스8600gt를 꼽았습니다.
기존에 쓰던 컴퓨터에 메인보드,램,cpu, odd를 포함한 본체가 생겼는데(케이스와 파워는 기존것을 쓰고자함) 기존 파워와 하드는 그대로둔채 새로생긴 메인보드 램 cpu odd를 장착한후 부팅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윈도로고까지는 진행되더니 블루스크린이 잠깐뜬후 재부팅이 반복됩니다. 그 스샷은 블루스크린 뜨는시간이 너무짧아서 찍지못하였습니다.
위같은 오류때문에 제가 생각할수있는방법이 포맷뿐이어서 씨디를 넣은후 포맷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포맷시작 전반부에서 파티션 나누기전 파란화면에서 일련의 자동작업도중 제가올린 사진과 같은 블루스크린이 계속뜹니다 무한재부팅은 되지않고 블루스크린상태가 지속됩니다.
이에대해 제가 검색한바로는 쇼트문제(이 용어가 뭘뜻하는지는 제가 부족하여 정확히알지못합니다. 이부분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파워전력부족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하는데 해결방법을 알고싶어 질문드립니다.
또하나의 특수한 사항은 zalman cpu 쿨러가 기존것밖에없어서 그대로쓰려고했으나 새 메인보드에는 지지대가 맞지않아서 컴퓨터를 가로로눕힌후 씨피유 위에를 얹어놓는형태로 설치했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이게 문제라면 의문이 드는점은 이미 다 분해를 해버렸기때문에 어차피 인터넷으로 원인 검색해보고 바로 새 메인보드 장착하고 계속 조립을 진행할테니 기존 하드웨어 구성(메인보드 시피유 등 기존 컴퓨터 세팅)에 쿨러 지지대로 장착하지않고 씨피유 위에 똑같이 얹어놨는데 정상작동한다는 점입니다.
어떤점이 문제인지, 원인을 찾는법이 무엇인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답변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