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절 행사로 오디세이 g7이 괜찮은 가격으로 나왔길래
4k 모니터랑 고민하다가 조만간 컴퓨터 업그레이드도 할 예정이고
데스크탑은 결국 게이밍이 젤 중요하다 생각해서 질렀는데 매우 만족합니다.
받자마자 설치해봤는데 불량화소도 하나 없고 좋네요.
기존에 평면 모니터를 사용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곡률이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근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 익숙해져서 아무렇지 않네요. 저 같은 경우는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암이 있어서 스탠드는 굳이 뜯어보지도 않았고 바로 브라켓 설치해서 모니터암 달았습니다.
근데 브라켓을 다니까 그 뒤쪽에 조명 잘 보이게 하는 투명 플라스틱을 달 수가 없어서
오디세이의 멋진 조명장식을 100프로 누리지 못하네요. 그래도 모니터암에 달아놓는 게 더 편하니 아쉽지만 감수해야죠.
모니터는 무게가 꽤 나가는 편이라 튼튼한 걸로 설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는 그렇게 크게 안보이는데 모니터 상당히 크고 좋아요.
밤에 불 다 꺼놓고 보니까 led 조명도 상당히 멋집니다. 후면과 전면 아래에 led가 달려있네요.
g7 사용기 봐도 모니터암에 설치해놓은 건 거의 못 찾겠던데 제 것을 보고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는 그리 화면이 커 보이지 않지만 80cm의 광활한 화면입니다.
화면 화단에 잘 보이진 않지만 led 조명이 있습니다. 디자인적으로 매우 훌륭하네요.
hdmi로 스위치연결도 잘 됩니다.
세로로 한 번 돌려봤습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진 않을 것 같지만 세로로 사진 작업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거라 생각하네요.
오디세이 모니터의 장점 중 하나는 led 조명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led 번쩍이는 컴퓨터 부품들이 유행이잖아요? 그에 발맞춰 모니터까지 간지나는 조명~
조명 설정은 변경할 수 있는데 무지개색으로 설정해놓으면 색상이 계속 변해요.
저는 모니터암을 설치해놨지만 스탠드형으로 설치하면 훨 더 멋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4k hdr영상인데 카메라로는 좋은 화질을 담을 수가 없네요.
실제 유튜브로 보면 다른 va모니터와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화질이 매우 선명하고 깔끔해요.
게이밍 모니터를 샀으니 게임도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확실히 240의 고주사율에 1ms 의 빠른 응답속도를 가진 모니터다 보니까 게임이 더 편리해 지네요.
기존 사용하던 10년된 모니터를 쓰다가 오디세이로 플레이하니 거의 신세계입니다.
거기다 fps게임용 조준점도 나오게 가능해서 게임으로는 이 모니터가 거의 끝판왕이 아닐까 하네요.
제품 구매하기 전에 g7이 깜빡이 이슈가 있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아직까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삼성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11월 3일자로 펌웨어가 있어서 펌업도 해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