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기간 동안 치과에서 신경치료를 받게 된 뒤 한쪽으로만 씹는 습관이 생겼고 그로인해 오른쪽 턱관절에 무리가 와서 가끔씩 신경쓰일 정도로 통증이 찾아왔습니다. 또 이 습관으로 인해 좌우 턱, 광대의 대칭이나 균형이 틀어져 남들이 찍어주는 제 얼굴을 볼때면 불편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 이후 스스로 해결해 보고자 셀프 경락 마사지나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균형잡힌 얼굴을 만들려 노력했지만 단기간에 고쳐지는게 어려울뿐더러 시간과 비용면에서도 쉽게 개선할 순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헤드랑W 홈케어 경락기구 얼굴마사지기를 알게 되었습니다.
엎드려 잘 때 하중과 비슷한 2.2kg 정도의 압력으로 옆광대/사각턱, 생활비대칭, 처진살을 관리해주는 마사지기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제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을 하루 30분, 꾸준한 사용으로 해결해 준다는 해드랑W 마사지기! 100일 동안 사용하며 기록해 마사지기 효과에 대해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1.개봉기
뷰티와 관련된 제품 답게 검정색 패키지에 핑크색으로 당신의 아름다움을 찾아내다 라는 슬로건이 적혀있습니다.
덮개를 열면 오밀조밀하게 제품이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여태껏 여러 제품 사용설명서를 봐았지만 그 중에서도 손에 꼽을만큼 가장 디테일한 설명과 사진이 첨부되어 있는 설명서입니다. 직접조립(간단하지만)을 하고 얼굴에 압력을 가해 교정하는 제품이다 보니 정확한 사용법과 제품을 사용하면서 겪을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해결법도 제시 하고 있습니다.
저도 실제로 착용했을 때 불편한 부분들을 설명서를 통해 해결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잘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2-1 제품안내
구성품은 헤드띠와 밴드랑, 가압판, 턱 조임 밴드,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사용할 헤드띠와 가압판입니다. 두 개의 가압판 중 귀 밑 사각턱이란 글이 쓰여진 스티커가 왼쪽으로 스티커가 부착되어있지 않은 가압판은 오른쪽에 위치하면 됩니다. (사용자 기준) 가압판에 화살표가 그려진부분과 헤드띠를 결합시켜주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강한힘으로 누르셔야합니다. 나머지 오른쪽도 동일하게 결합시키시면 됩니다.
착용했을 때 가압판의 위치가 맞지 않으면 자기 얼굴 광대 위치에 맞춰 가압판의 위치를 조절하실 수있습니다.
2-2 기존 생활 습관과 식습관
식습관은 턱에 무리가 가는 음식은 별로 먹지않는 편입니다. 다만 일에 집중하거나 생각에 빠질때 손으로 턱을 괴는 습관이 있어 턱관절에 좋지않은 생활 습관을 갖고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치과 치료로 이미 광대쪽이 살짝 아픔이느껴질 때가 있어 교정진행 중에 특히 더 신경쓰려고 합니다.
3. 사용기
헤드띠에 가압판을 알맞게 결합하셨다면 스티커있는 가압판이 왼쪽에 오도록 착용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왼쪽에서 볼때 스티커 글씨가 보이게끔 위치하면 나머지 가압판도 동일한 방향으로 잡아주면 됩니다. 가압판의 위치가 중요하기 때문에 꼭 숙지하신 뒤 착용하셔야 합니다. 저 또한 가압판의 방향은 설명서를 참고하며 교정했습니다.
헤드띠는 머리에 닿는 부분을 사선 방향으로 비스듬하게 눕히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부분은 가압판이 관자놀이가 눌리지않게 착용해야 합니다. 눌릴경우 눈처짐, 두통이 발생되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에서 추천하고 있는 3개월 윤곽 관리 코스 중 3단계,효과UP기간에서 밴드랑을 추가로 사용하고 4단계, 파워UP기간에서는 밴드랑, 턱 조임 밴드를 동시에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초반 적응단계에서는 착용하시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첫 착용에서 사용해보니 상당한 압박감을 느꼇습니다. 꼭 설명서를 잘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4. 실제 사용후기- 0주차
우선 차용 전, 후(100일 전후)의 차이를 알기 위해 현재 얼굴을 확인해봤습니다.
그동안 음식을 씹을때 오른쪽 광대에서 느껴졌던 불편함이나 남이 찍어주는 사진을 통해 어렴풋이 짐작했던 비대칭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찍은 사진은 아니라서 더 과장되게 보일 순 있지만 그부분을 감안하더라도 차이가 많이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곽라인 또한 매끈하지 않고 울퉁불퉁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0주차 사용후기]
0주차 사용후기입니다. 아직 제품 적응기 단계라 오랜시간 사용하면 광대에 무리가 가서 5분 정도 착용해봤습니다. 헤드띠와 가압판을 결합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으나 가압판을 정확하게 제 얼굴에 맞추는 과정에서 설명서를 계속확인해야했습니다. 익숙치않은 사용자들은 다소 혼동되는 부분들이 생겼습니다.
사용을 거의 안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큰 변화는 없지만 100일을 꾸준히 사용했을 때 정말로 효과가 있을지 기대감이 생깁니다. 매 주차마다 생기는 변화에 대해 매일 체크할 예정이니 다음 1주차 리뷰도 기대 부탁드립니다!
※ 이 사용 후기는 다나와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