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신상 컵라면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 입니다. 일단 불닭볶음면이라 상당히 매운맛이 예상되며 매운맛과 찰떡궁합인 치즈를 무려 4가지나 넣었다고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
예전에는 볶음면이나 짜장면 조리시 물을 넉넉하게 넣고 불린다음 물을 버리고 소스를 넣어 비벼먹었는데 요즘은 물을 딱 필요한 만큼만 넣고 조리후 그대로 비비는 방식이라 좀 더 편리해진거 같습니다. 주의사항은 물은 적당량을 넣어야 하는대신 나중에 물을 버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 에는 제품명처럼 4가지 치즈가 들어갑니다. 모짜렐라치즈 19.4%, 체다치즈분말 2.2%, 까망베르치즈분말 2.2%, 고다치즈분말 1.1% 입니다. 치즈배합 구성에서 눈치채셨겠지만 4가지 치즈중에 모짜렐라치즈를 제외하고 나머지 3종은 들어간 양이 너무 적은편입니다. 그냥 모짜렐라치즈 볶음면이 더 정확한 표현일거 같습니다.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 조리방법은
용기 뚜껑을 뜯어낸다음 소스를 넣지 않고 표시선까지 물을 넣고 먼저 전자레인지로 조리를 합니다. 일반 컵라면처럼 끓는물을 넣고 불리는 방식이 아니라서 장소에 따라 약간의 제약이 있거나 맛의 변화가 있을거 같습니다.
잘익은 면에 액상소스와 치즈분말을 넣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미국산 밀가루를 사용한 면과 혼합치즈분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운맛을 강조하기 위해서 하바네로맛시즈닝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언급하겠지만 매운맛의 비밀은 하바네로맛시즈닝입니다. 입에 들어오는 순간 강렬하게 톡 쏘는 얼얼한 매운맛이지만 지속시간이 짧은 전형적인 켑사이신엑기스 타입입니다.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 영양정보를 보면 역시 치즈가 들어간 제품이라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큰컵기준 445kcal 이며 치즈때문인지 포화지방이 7g이나 들어가 있습니다. 자주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영양구성입니다.
나트륨 함량도 일반 비국물형 평균인 1140mg 보다 훨씬 높은 1550mg 입니다. 비교표시 레벨을 보시더라도 무려 5레벨입니다. 컵라면이라는 양에 비해서 나트륨함량은 높은편입니다.
치즈분말스프 비중때문인지 야채건더기 같은 건더기는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면발은 컵라면 스타일의 짜장면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면발이 일반 컵라면에 비해 두꺼운편입니다.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 조리과정은 끓는 물을 넣고 700W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3분동안 면을 익힙니다. 이때 예상보다 물이 아주 약간 더 들어가서 그런지 물이 좀 흥건한 편입니다. 먹는데 큰 차이는 아니지만 좀 더 꾸덕꾸덕한 치즈불닭볶음면을 드시고 싶다면 물의 양을 약간 더 줄이셔도 됩니다.
치즈분말스프는 모짜렐라치즈 비중이 높아서 그런지 전형적인 모짜렐라 치즈색상입니다.
삼양식품 4가지 치즈 불닭볶음면 큰컵 110g을 먹어보니
일단 먹기전에는 불닭볶음면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당히 매울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런데 시중에서 판매하는 비빔면과 비슷한 수준의 맵기여서 약간 의아했습니다. 치즈가 들어가서 매운맛이 중화된것인지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일단 매운맛 자체는 많이 매운편은 아니었습니다. 대신 하바네로맛시즈닝이 들어가서 그런지 입에 닿는 순간 톡 쏘면서 상당히 자극적인 매운맛은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매워 먹기 어려운 수준은 절대 아니고 매운자극이 빨리 사라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조리시 물의 양이 약간 더 들어가서 그런지 꾸덕꾸덕한 느낌이 아니라 약간의 국물이 생겼습니다. 자극적인 맛으로 먹는 제품이다보니 치즈의 고소한 맛도 매운맛에 섞여버리는 느낌이었고 나트륨 함량이 높아 짠맛도 강할거 같지만 역시 매운맛에 섞여버려 대체로 매운볶음면이라는 느낌만 남았습니다. 예상보다 매운맛이 강한건 아니었지만 의외의 복병이 있었습니다. 먹을때에는 몰랐지만 다 먹고나니 이마와 목에서 땀이 갑자기 났고 아 이 제품을 왜 먹는지 알거 같았습니다. 뜨거운 국물요리를 땀을 뻘뻘흘리면서 먹고나면 무언가 개운한 그런 느낌이 드는것처럼 이 제품도 먹을때에는 그냥 매운맛볶음면이구나 하면서 먹다가 다 먹고나니 땀이 쫙 나면서 개운한 느낌이 들어서 신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