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과일주스를 좋아한다면 착즙기는 필수품인데요, 수동 착즙기는 매번 손으로 눌러서 써야 해서 불편하고 매일 사용하다가 손목이 나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안전, 위생, 간편한 사용성을 가진 전동 착즙기 마키나랩 과일 착즙기 MKGS407Y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를 사용해서 영양소 파괴 없이 생과일주스를 만들 수 있는 마키나랩 과일 착즙기 MKGS407Y 를 사용해봅니다.
마키나랩 과일 착즙기는 누가 사용하면 좋을까?
영양소 파괴 없는 생과일주스를 찾는 분
분위기 있는 홈 카페 용 기기를 찾는 분
레몬즙을 대량으로 필요한 식당과 베이커리
매일 생과일주스를 파는 카페
외형, 사용법
구성품
제품 구성품은 간단한데 설명서와 본체가 있습니다.
크기, 외형, 구조
본체의 받침대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스테인리스 재질로 되어 있어 위생적이고 고급스러운 외형입니다. 본체는 받침대와 내부 골격은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밑면에는 4개의 고무 흡반이 있어서 바닥에 단단히 고정이 가능하고 사용할 때 흔들림이 없습니다.
단순한 구조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핸들을 들어서 착즙콘에 반 자른 과일을 올려주고 핸들을 눌러주면 됩니다. 핸들은 다이캐스트 공정으로 정밀하게 제작된 틀에 주입하여 고압으로 만들어서 튼튼합니다.
과일을 고정하는 착즙콘은 더블 착즙콘으로 과일 크기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몬과 라임은 작은 착즙콘, 자몽과 오렌지는 큰 착즙콘을 사용했습니다.
회전하는 모터 회전축 캡을 잡고 올리면 트레이 용기 전체가 올라옵니다. 그대로 가져가서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 용기를 제거한 본체 내부는 플라스틱 재질로 청소하기 좋습니다. 본체 중심축에 있는 모터는 160W 고성능 저전력 모터를 사용합니다. 모터 회전축이 내려갈수록 회전 속도가 올라갑니다. 핸들을 강하게 누르면 자동으로 모터가 멈춰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과일을 눌러주는 커버는 검정 플라스틱 부분을 아래로 누르면 빠집니다.
전체 부품을 하나씩 분해하는 모습니다. 구조가 단순해서 조립하기 좋고 부품 수가 적어서 빠른 세척이 가능합니다. 착즙기 전체 부품은 KC 안전인증과 유해검사 인증이 완료되어서 안심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세척
처음 사용 전에 분리형 필터의 연마제 제거를 위해서 스테인리스 부분에 식용유를 사용해서 닦아줍니다. 나머지 부품도 주방 세제를 사용해서 세척을 한 후에 사용합니다.
마키나랩 과일 착즙기 실 사용기
사용법
오렌지를 제일 먼저 착즙을 했는데 오렌지를 씻어서 반씩 잘라서 착즙콘에 올려서 눌러주면 착즙콘이 돌아가면서 착즙을 시작합니다. 저중심 설계와 지렛대 원리를 이용한 핸들을 누르면 적은 힘으로 안정적이고 흔들림 없이 착즙됩니다.
과일 착즙이 끝나면 과즙 추출구 앞에 컵을 두고 과즙 추출구를 내려주면 착즙한 원액이 컵으로 내려옵니다. 착즙하기 전 항상 과즙 추출구를 올려야 과즙이 흘러내리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듀얼 착즙콘 사용법과 오렌지, 자몽, 레몬, 라임까지 다양한 생과일 착즙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오렌지 착즙 - 대형 착즙콘
오렌지를 제일 먼저 착즙을 했는데 오렌지를 씻어서 반씩 잘라서 착즙콘에 올려서 눌러주면 착즙콘이 돌아가면서 착즙을 시작합니다. 저중심 설계와 지렛대 원리를 이용한 핸들을 누르면 적은 힘으로 안정적이고 흔들림 없이 착즙됩니다.
착즙을 할 때 필터 플레이트를 사용해서 착즙하는 과일의 섬유질을 걸러낼 수 있는데 착즙하면서 오렌지 과육 펄프가 걸러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렌지 2개를 착즙하니 반컵 정도의 오렌지 원액이 나옵니다. 한 컵 분량(300ML)을 만들려면 4개 정도 착즙하면 됩니다.
첨가물이 하나도 없는 원액 그대로의 건강한 오렌지 주스를 맛봅니다. 단맛을 적고 상큼한 맛이 큰 신선한 오렌지주스입니다.
자몽 착즙 - 대형 착즙콘
자몽은 크기가 커서 2개를 착즙하면 한 컵 분량(300ML)의 자몽 원액이 나옵니다.
자몽에이드
컵에 얼음과 착즙한 자몽 주스를 넣고 꿀과 탄산수를 넣어주면 자몽에이드가 됩니다. 바로 착즙한 자몽 주스를 넣어서 싱싱하고 새콤한 맛이 강하게 나서 좋았습니다. 카페에서 먹었던 자몽에이드 맛이 납니다.
레몬 착즙 - 소형 착즙콘
레몬은 크기에 비해서 즙이 많아 나왔습니다. 착즙을 하니 새콤한 레몬향이 솔솔 올라옵니다.
레몬즙 활용법
마키나랩 과일 착즙기를 활용해서 착즙한 레몬으로 마들렌을 만들었습니다. 반죽에 레몬즙과 레몬 껍질을 같이 넣어서 마들렌을 먹으면 상큼한 레몬향이 많이 나서 좋네요.
샐러드드레싱에도 레몬즙을 사용해서 상큼한 맛을 냈습니다. 그 외에 레몬즙은 레모네이드 같은 음료와 생선구이, 생선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임 착즙 - 소형 착즙콘
간단하게 라임 원액과 설탕 그리고 탄산을 넣어 라임에이드를 만들었습니다. 라임은 레몬보다 더 상큼합니다. 소주를 넣어서 라임 칵테일을 만들어도 잘 어울립니다.
영양소를 그대로 살리는 생과일 전동 착즙기
[장점]
영양소 파괴 없는 순수한 과즙을 착즙
필터 플레이트를 사용해서 과즙과 과육 펄프 분리 가능
힘을 적게 들여 착즙이 가능함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재질로 위생적인 사용
[단점]
과일을 누르는 커버 크기는 한 사이즈로 고정됨
착즙 후 청소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
마트에서 사 먹는 오렌지주스가 집에서 착즙기로 직접 짠 주스의 맛을 따라잡을 순 없습니다. 물론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야 살짝 번거로울 수 있지만, 영양소 파괴가 없는 진짜 신선한 오렌지 원액의 주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생과일 주스를 좋아하거나, 계속해서 오렌지, 자몽, 레몬, 라임의 생과일 즙을 여러 상황에서 필요로 하는 분들이라면 좀 더 쉽고 빠르게 착즙을 할 수 있는 전동 착즙기를 사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홈 카페용으로 사용해도 좋고 많은 재료를 한 번에 손질해야 하는 카페와 베이커리 가게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강판과 손으로 눌러주는 수동 착즙기는 던져 버리고 손쉽게 착즙하는 마키나랩 과일 착즙기 MKGS407Y를 사용해보세요. 나에게 딱 맞는 도구를 사용해서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누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