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연료첨가제
불스원 불스원샷 스탠다드 휘발유차 500ml (현재 최저가 : 8,500원)입니다.
불스원샷 제품 라인업을 살펴보면 스탠다드 제품은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입니다.
라인언 제품중 새차를 위한 제품을 제외하면 기장 하위 라인업에 해당하는 제품이라 차량 운행 기간이 짧은 경우 또는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입니다.
스탠다드 제품이 가장 라이업 하단에 위치하는 제품이지만 초기 제품에 비해서 제품의 품질과 성능이 향상되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운전자가 개별적으로 사용가능한 연료첨가제는 크게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주유구에 넣어 사용하는 연료첨가제와 다른 하나는 엔진오일과 함께 넣는 제품이 있습니다. 경험이 있는 분들은 혼동할 일이 없지만 잘못해서 혼동할 경우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주의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주의해야할 부분이 바로 연료주입구에 첨가하는 연료첨가제입니다.
엔진오일에 섞는 제품은 본네트를 열고 엔진오일 주입구를 여는 고정이 어렵기때문에 잘 못 섞일 확률이 거의 없는편입니다. 하지만 연료첨가제는 손쉽게 주유구를 열고 넣을 수 있기때문에 잘못 혼동해서 넣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초기 제품에 비해서 GDI 부스터가 첨가되어 GDI 엔진에도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이라 흡기밸브로 연료가 유입되는 방식의 엔진에 적당합니다.
엔진밸브 또는 연소실 헤드 상단에 고착되는 카본때가 제거되는 실제 사용 영상이 공개되어 있기때문에 관련 자료를 원하시는 분들은 쉽게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실린더 내부에 쌓이는 카본은 차량을 조금만 사용해도 쌓이게 되고 오래되면 고착이 되면서 제거하기 어렵기때문에 가능하면 주기적인 연료첨가제 사용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불스원 불스원샷 스탠다드 휘발유차 500ml 제품의 성분은 폴리옥시알킬 유도체, 알콕시알킬아마이드이며 표준사용량은 리터당 7.14ml 입니다. 한병 500ml 기준 표준 사용량은 연료 70리터정도이지만 현실적으로 표준사용량을 지키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연료를 가능하면 가득 채운 상태에서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불스원 불스원샷 스탠다드 휘발유차 500ml 제품은 저도 불스원샷을 사용하기 시작한 초기에 사용하던 제품입니다. 현재는 주로 골드나 블랙을 사용하고 있는데 과거 스탠다드 제품을 사용했던 시기의 경험을 생각해보면 기본적인 패턴은 비슷합니다. 처음 사용하거나 분기마다 사용해 2~3분기가 지날때까지는 별다른 효과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물론 주입 초기에 약간의 진동감소 또는 부드러운 주행감이 느껴진다는 분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차량 자체가 진동이 심한 GDI 엔진이라 그런 느낌을 얻기에는 어려웠고 대신 1년정도 사용하면서 미묘하지만 연비가 좋아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실제 자주 이용하는 도로에서의 평균적인 연비를 비교하면 13~14km/L 수준에서 14~15km/L 수준으로 약간 높아졌다는점입니다. 연비라는게 그때 그때 상황에 따라 달라지지만 장시간의 평균 연비는 어느정도 믿을수 있는 수치라고 생각되는데 미묘하지만 확실히 약간 높아진게 느껴지며 특히 고속주행을 연속하는 상황에서의 연비가 좀 더 좋아지는 느낌입니다.
연료첨가제는 운전자마다 워낙 호불호가 나눠지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의 효과에 대해 전혀 믿지 않는 분부터 너무 맹신하는 분까지 다양합니다. 그래서 무조건 좋다 나쁘다 확신을 가지고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적어도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은 경우보다 효과를 볼 수 있는 간편한 방법중에 하나라는점에는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