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올해부터 즐기기 시작한 취미이자 가족 여행으로 캠핑을 다니고 있는데요.
그러다 보니 다양한 장비들도 구매하게 되더라고요.
다가오는 주말에 캠핑을 또 갈 계획인데 점차 날씨가 추워져 최소한 전기장판이라도 사용해야겠더라고요.
그래서 전기를 사용하기 위해 야외에서 캠핑 중 사용할 수 있는 릴선을 구매했습니다.
바로 노마드 캠프릴 방수형 릴선 (현재 최저가 67,060원)인데요.
20M 길이의 4구 접지 전기 릴선으로 열 감지 차단 장치 및 방수캡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전선이 3가닥으로 되어 있으며 굵기는 1.5SQ로 고전력의 과부하를 고려해 전력 안정성을 확보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총 4개의 콘센트로 여러 전자기기들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방수형 캡이 있기 때문에 우중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콘센트 옆에는 빨간색으로 보이는 부분에 열 감지 차단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요.
전면에는 회전식 줄감개 손잡이가 있어 편하게 줄을 감거나 풀 수 있는데요.
전선이 얽히거나 풀어질 염려 없이 감아서 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잡고 가볍게 돌려주면서 전선을 풀고 사용하면 되는데요.
주의하실 점은 릴선을 사용할 때는 꼭 전선을 모두 풀어 놓은 상태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전자기기들을 연결해 사용할 때 전선에 열이 발생하기에 불이 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꼭 전선을 모두 풀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격부하는 완전히 줄을 감았을 때는 1,000W 4.5A 220V이며 전부 풀고 사용할 때는 3,000W 13.6A 220V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품의 상단에는 편하게 잡고 이동할 수 있도록 그립감이 좋은 굴곡 형태 디자인의 손잡이가 있어 휴대가 간편한데요.
주말에 캠핑을 가서 처음으로 사용해볼 거 같습니다.
그전에는 가지고 있는 보조배터리를 모두 충전해서 들고 갔었는데요.
아무래도 전기장판과 같은 난방기기를 사용하기엔 불가능하기 때문에 릴선이 필요하겠더라고요.
지금 태풍이 오고 있기도 하고 요즘 비가 너무 자주 내리다 보니 날씨가 무척이나 추워지곤 하는데요.
혹시라도 캠핑을 가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밤 온도를 확인하신 후 난방에 신경 쓰시는 게 좋겠네요.
참고로 캠핑을 가지 않을 경우에는 안전장치가 있다보니 집에서 다양한 전자기기들을 안전하게 연결하여 사용하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