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리온 콰삭칩 사워어니언맛 60g (현재 최저가 2,420원)입니다.
요즘 다나와덕분에 신상 과자제품을 여러종류 먹어보고 있습니다.
올해 출시된 제품인데 요즘은 기존 제품과 다른 음식맛을 조합해서 새로운 제품이 나오거나 기존제품에 특이한 시즈닝을 더해 신제품이 나오기도하는데 이 제품은 기존 포테이토칩에 사워어니언맛 시즈닝사용해 만든 새콤한양파맛감자칩 입니다.
개인적으로 맛의 종류중에 신맛을 좋아하지 않는편인데 이 제품은 과연 어떤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너무 신맛이 강조된 제품이라면 아마 앞으로는 구매하지 않을거 같습니다.
유탕제품이라 칼로리가 아주 높은편입니다.
60g밖에 안되는 제품이지만 칼로리가 무려 342kcal 입니다.
500g짜리 라면하나를 먹어도 500kcal정도인데 조그마한 과자 한봉지에 이정도 칼로리라면 자주먹는건 부담스러울거 같습니다.
포테이포칩제품이라 감자비중이 86%으로 높은편이며 양파분말 0.35%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원물기준 0.8mm 두께의 감자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정도 두께의 감자를 튀겼다면 그 바삭함은 최강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유통기한이 5개월도 짧은편입니다.
그래도 제품 제조일이 표기되어 있어서 다행입니다.
이런 감자칩은 오래되면 유탕제품 특유의 쩐내가 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최근 제조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니 신기하게도 생감자 86%는 국내산을 사용합니다. 그밖에 시즈닝과 튀김용 오일은 외국산을 사용합니다.
30g 기준이 아니라 총내용량 기준으로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은 410mg 입니다. 적은양처럼 보이지만 어디까지나 60g 한봉지 기준이라 적은편은 아닙니다. 다만 감자칩특성상 고소한맛이나 시즈닝맛이 강해서 이정도 나트륨양으로는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봉지를 개봉하면 가장 먼저 코를 자극하는 냄새는 신기하게도 양파향입니다.
감자비중이 높은 감자칩이지만 향은 양파향이 지배적입니다.
향만맡으면 신맛이 거의 없을거 같은데 실제 맛을 보면 양파맛보다는 오히려 신맛이 지배적입니다. 신맛이 아주 강한편은 아닌데 주관적인 평가를 하자면 신맛 60%, 양파맛 5%, 감자칩맛 35%정도입니다. 신맛이 지배적이긴하지만 강한신맛이 아니라서 그런지 신맛을 싫어하는 저도 먹는데 부담은 없었습니다. 식감은 제조된지 오래되지 않아서 그런지 바삭한 식감이 잘 살아있고 과자를 씹으면 씹을수록 감자의 고소한맛이 뒷맛으로 남는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