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식품이 발달하면서 다양한 종류의 국/찌개 제품들이 나오지만 항상 한 자리를 차지하는 제품이 바로 갈비탕입니다. 호불호가 상당히 적고 대부분이 좋아하는 음식인데다 한끼식사로 충분한 제품이라 국이나 찌개를 만들어 파는 업체라면 항상 라인업에 포함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 양반 수라 왕갈비탕 460g 제품으로 양반 진국 시리즈에 이어 건더기가 좀 더 풍성해진 수라 시리즈 신제품입니다.
일단 제품명부터 건더기에 대한 자부심이 보입니다.
재료가 살아있는 수라시리즈
동원 양반 수라 왕갈비탕 460g
(현재 최저가 3,410원)
열처리 단축 및 큼직한 원물을 사용하고 소갈비를 통재로 우린 육수를 사용한 동원 양반 수라 왕갈비탕 460g. 재료의 맛이 살아야 맛이 산다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쇠고기 갈비 비중이 32.6%로 건더기 비중이 제법 높은편입니다. 거기에 팽이버섯이 4.3%들어갑니다. 물론 갈비는 뼈의 무게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실제 갈비의 양은 20~25%정도일거 같습니다.
460g기준 2인분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 먹어보면 반찬과 함께 떠먹는 용이라면 2인분이 가능하지만 밥을 말아먹는 용도라면 넉넉한 1인분정도 잘해도 1.5인분정도밖에 안됩니다. 460g 기준 칼로리는 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480kcal로 다소 높은편입니다.
쇠고기 갈비는 호주산을 사용하며 팽이버섯과 소금은 국산을 사용합니다. 나머지 원료는 원산지가 표기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동원 수라시리즈 제품들은 대체로 호주산 쇠고기와 국내산 재료를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동원 양반 수라 왕갈비탕 460g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열처리시간을 단축해 고기의 육질이 살아있고 소갈비를 통째로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동원 양반 수라 왕갈비탕 46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칼로리는 480kcal로 다소 높은편이며 나트륨 함량은 1420mg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적은편입니다. 지방 함량이 46g으로 예상보다 꽤 높은편입니다.
레트로트 방식의 제품이라 기본적으로 직접가열, 중탕, 전자레인지 모드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간편조리 방식인 전자레인지를 사용했습니다. 물론 포장용지를 그대로 사용할수는 없고 반드시 전자레인지 전용용기에 옮겨 담아 조리해야만 합니다.
갈비뼈를 포함해 고기는 대략 5~6점정도 됩니다. 작은크기의 고기가 4점정도 그리고 크기가 좀 더 큰 건더기가 2점정도 됩니다. 중간 중간 팽이버섯이 보이는데 팽이버섯 식감이 제법 좋습니다. 버섯임에도 불구하고 씹는 식감도 있고 아삭 거리는 식감이 살아있습니다.
고기는 대체로 연한편입니다. 아주 부드러운건 아니지만 씹기에 충분히 연한편입니다. 대신 덩어리가 큰 고기는 상대적으로 좀 질긴편입니다. 오히려 뼈에 붙은 작은 덩어리가 먹기에는 더 편리한거 같습니다. 나트륨함량이 상대적으로 적은편이지만 간은 잘 잡혀있어서 밥을 말아먹기 딱 좋은 간입니다. 그나마 건더기가 더 풍성해진 수라시리즈 제품이라 건더기의 양이 늘어나서 좋았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현재의 건더기양보다 두배는 더 늘렸으면 좋겠지만 원가를 생각하면 딱 적당한거 같습니다. 아주 맑은 국물느낌은 아니고 영양성분표에서도 지방함량이 높은것처럼 기름기가 좀 있는편이라 국물이 약간 느끼한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잘게 썬 파를 추가한 다음 고운 후추를 넣어 드시면 궁합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