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출시된 불스원샷 최신 제품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입니다.
사용유종은 가솔린입니다. 물론 디젤차량용도 판매중입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제품은 플래티넘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높은 등급의 제품이며 4in1이름에서는 기본적인 엔진때 제거 기능과 옥탄가 상승 효과에 더해 추가된 기능으로 총 4가지 효과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제품 출시초기에는 행사를 많이하기때문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런 할인 기회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기회가 닿아 9월달에 이미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사용해보고 나서 효과가 제법 좋아서 이번에 추가 구매를 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연료첨가제는 보통 분기에 한번 정도 사용했는데 이 제품은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이번에는 한달 단위로 연속으로 사용해봤습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패키지는 약간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메탈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블랙색상에 메탈색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잘 표현했습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제품은 GDI 부스터, 옥탄부스터, 산화방지, 수분제거효과 총 4가지 기능이 합해진 마치 종합선물세트 같은 제품입니다. 가솔린 차량의 경우 수분제거 효과는 미미하기때문에 큰 영향이 없지만 (물론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좋기는 합니다) 디젤엔진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겨울철에 주기적으로 사용하시면 엔진관리가 쉬워지실겁니다.
일단 연료첨가제이기때문에 반드시 연료주입구를 통해 넣으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는 불스원샷 제품들은 모두 친환경 포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색상이 없는 투명용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수분리성 라벨을 사용해 라벨지를 손으로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출퇴근으로 사용하는 차량이 GDI 엔진을 사용하기때문에 특이 이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GDI 엔지 특성상 엔진때가 끼기 쉬운 구조이기 때문에 주기적인 센터 점검이 필요하지만 그전에 개인이 엔진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료첨가제의 도움을 통해 어느정도 관리가 가능하기때문입니다.
옥탄가 상승은 노킹방지 및 출력향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옥탄가 상승은 엔진의 종류와 구조에 따라 필요한 옥탄가를 만족하면 되기때문에 특별히 옥탄가를 높여도 엔진의 출력이 상승하는데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기능은 옥탄가가 높은 연료를 사용해야 하는 차량에 일반유를 넣었을 경우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괜찮을거 같습니다.
연료산화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어서 산화로 인해 생성되는 검과 슬러지를 줄여줍니다.
마지막으로 연료에 포함된 수분을 미세하게 분해한다음 엔진을 통해 연소시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수분제거효과입니다. 가솔린 엔진에서는 큰 영향이 없겠지만 일단 없는것보다는 있는게 조금은 도움이 될듯싶습니다. 이 기능은 가솔린엔진보다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제법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요즘 수입차나 SUV를 사용하는 비중이 높아지는데 두 차종은 디젤 엔진을 주로 사용하기때문에 겨울철에 연료에 포함된 수분으로 인해 엔진문제가 발생하는것을 미연에 방지해줍니다.
보통 불스원샷 제품들은 연료대비 사용하는 표준양이 정해져있지만 정확하게 맞춰 주유하는건 현실적으로 어렵습니다. 그래도 가능하면 연료를 최대대비 2/3이상 채운 다음 한병을 사용하시면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환경치화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되어 색상이 없는 투명한 PET 재질의 용기를 사용합니다.
라벨지는 수분리성 라벨지로 손으로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제품은 9월달에 처음 사용해보고 효과가 좋아서 추가 구매해서 사용중인 제품입니다. 보통 연료첨가제를 사용하면 당장 변화되는 느낌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프리미엄 제품군도 적어도 6개월에서 1년정도 꾸준하게 사용할때 미세한 효과를 느끼게 되는데 불스원샷 플래티넘 4in1 제품은 사용하고 나서 한달만에 체감상 느껴지는 효과가 좋아서 추가 구매를 하고 연속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진동같은 물리적 현상은 큰 변함이 없는데 엑셀레이터를 밟았을때 치고 나가는 느낌이 예전보다 가벼워졌습니다. 조금 밟아도 좀 더 명쾌하게 치고 나가는 느낌입니다. 객관적인 지표를 통해 보여드리기는 어렵지만 주관적인 느낌은 확실히 차가 훨씬 더 부드럽고 가볍게 가속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연비는 사용한지 두달정도로 짧은 기간이라 별다른 차이점을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엔진의 응답성이 좀 더 명쾌해진 느낌만으로도 개인적인 만족도는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