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300ml(현재 최저가 29,780원) 입니다. 불스파워도 제품 라인업마다 다양한 종류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그중에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제품은 좀 더 높은 등급의 프리미엄등급 제품입니다. 엔진오일 첨가제 제품은 사용연료에 사용관없이 공용으로 사용가능한 제품입니다.
불스원 제품은 차량의 주행거리에 따른 노후화를 감안해서 신차, 초반, 7만km이상으로 구분하고 각 구간마다 최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연료첨가제/엔진오일첨가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제품은 7만km이상으로 어느정도 사용연한이 지난 차량에 사용하기 적당한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사용연한이 있는 차량이라 엔진내부에 좀 더 많은 스크래치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좀 더 강려한 엔진보호를 위해 성분을 강화시킨 제품입니다.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 제품은 더블 나노 코팅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제공한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물론 엔진오일첨가제만으로 이런다양한 효과를 완벽하게 제공한다는것은 약간의 과장이 들어간듯 싶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효과를 어느정도 기대할 수 있는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에는 더블 코팅 방식을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엔진내부의 실린더 벽에 형성되는 보호막과 누유방지를 도와주는 씰이나 고무제품의 경화를 방지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허등록된 유기몰리브덴을 비롯해 나노 플러렌을 사용해 엔지 내부의 보호막형성을 해준다고 표기되어 있으며 이런 세부적인 내용은 일반 유저입장에서는 정확한 메카니즘을 알기어렵지만 적어도 이런 피막성분들은 엔진부품의 마모를 지연지켜주는 기능을 하기때문에 사용할 경우 어느 정도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기존 스탠다드 제품도 엔진오일만 사용했을때보다 좀 더 좋은 마모방지력을 제공하지만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은 스탠다드 제품보다 1.8배 높은 마모방지력을 제공합니다. 자사 테스트 기준이라 모든 차량에 동일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스탠다드 제품보다 높은 보호력을 제공하기때문에 주행거리가 긴 차량에 적합할거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엔진오일 교환주기에 맞춰 공업사 또는 센터에 제품을 맡기고 교환후 넣어달라고 부탁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엔진오일 교환시 정상보다 약간 적게 넣어 달라고 부탁한 다음 나중에 직접 엔진오일 투입구를 통해 넣어주셔도 됩니다.
이중캡 방식이라 실제 사용하기 전까지 셀 염려는 없습니다.
사용하시기전에 내부 캡을 열고 바로 엔진오일 투입구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잘 들어가지만 약간 점성이 있어서 연료첨가제처럼 곧바로 들어가지 않고 약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사진에서처럼 오일 주입구에 얹어 놓고 3~5분정도 기다리시면 충분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출퇴근용 차량이 주행거리가 짧은편이지만 대신 연수가 오래되서 스탠다드 제품을 주로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불스원 불스파워 엔진코팅제 프리미엄을 사용했습니다. 일단 엔진오일만 교체했을때는 차량이 상당히 부드럽게 느껴지는 시간대가 짧았지만 엔진오일 첨가제를 같이 넣었을때는 확실히 부드럽게 느껴지는 시간대가 길어집니다. 스탠다드 제품을 사용했을때도 그랬지만 당연히 프리미엄제품을 사용했을때도 비슷했습니다. 일단 체감상 느낌은 스탠다드 제품과 비슷한 수준이었습니다. 마모라는게 단시간내에 발생하는게 아니라서 확실히 더 좋아졌다라는 느낌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물론 비슷한 수준이었고 그렇다고 엔진 내부를 직접 관찰해가면서 비교하는거 자체가 어려운게 현실이기때문에 일단 제품의 품질을 믿고 사용해야할거 같습니다. 보통 1년마다 한번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그때마다 첨가제를 사용하기때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부담이 덜한편인 동시에 사용방법도 간단해서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