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 100g(현재 최저가 28,240원) 입니다. 100g 단품으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장기간 복용을 목적으로 구매한 제품이라 3개들이 세트 제품입니다.
<3개 세트 기준, 현재 최저가 88,780원>
단품으로 구매할때보다 가격대가 좀 더 저렴하고 장기 복용이 목적이라 3개 세트 제품구매했습니다. 다나와 기준 최저가는 9만원내외입니다. 실제로 쿠폰같은 할인찬스를 사용하면 8만원초반대에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6년근 홍삼을 사용하는 정관장 정품이며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에서 판매하는 홍삼정 제품은 크게 두종류가 있습니다. 홍삼정에 사용되는 홍상농축액을 100%사용하는 홍상점 오리지널과 농축액 50%를 사용하는 보급형 제품 마일드가 있습니다. 농축액을 얼마 사용하는가도 중요하지만 실질적으로 홍삼의 유효성분을 얼마나 많이 얼마나 잘 체내에 흡수하는가가 더 중요합니다. 일단 이 제품은 부모님이 드실 목적으로 구매했으며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의 신체적인 상황을 고려해볼때 적은양을 자주 섭취하는게 더 효과적일거 같아서 마일드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 100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일 섭취량 4g 기준으로 열량은 10kcal, 탄수화물 2g, 당류 1g, 나트륨 5mg 입니다.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성분은 9.9mg 입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 100g 원료명을 살펴보면 진세노사이드 농도가 5.5mg인 홍삼농축액을 50% 사용합니다. 그밖에 약간의 벌꿀 및 생강시럽농축액, 말토텍스트린시럽이 들어갑니다. 나머지 부재료들은 너무 쓴 맛이 강한 홍상농축액때문에 단맛을 내기위한 성분과 걸죽한 느낌을 유지시켜주는 재료입니다.
권장 섭취 방법은 1회 2g을 하루 2회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홍상제품들을 보면 기능성 성분에 대해 너무 복잡하게 표시해서 실질적으로 어떤 제품이 좋은지 알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마일드 100g 제품에는
1g당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5.5mg이 들어있는 홍삼농축액을 사용합니다.
다만 비중이 50%이기 때문에 실제 완제품 100g 기준으로 환산해보면
100g의 1g당 2.75mg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에 2g씩 2번 먹도록되어 있기때문에
2.75mg/g X 2g X 2번 = 11mg이 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제품 설명을 보면 하루 권장량을 먹을 경우 섭취하게 되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9.9mg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오차 범위내에서 최소 보장양을 표기한것인지는 모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다시 3박스 소포장 되어 있습니다.
색상이 아주 진하고 점도가 꽤 높은편입니다.
홍삼성 제품들은 다양한 브랜드로 여러번 먹어봤지만 정관장 제품이 점도가 가장 높아보입니다.
아주 정확한건 아니지만 대략 제품에 포함된 숟가락으로 사진에 보이는 양 정도를 담으면 2g정도가 됩니다. 하루에 저정도양으로 두번 드시면 됩니다.
쓴맛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그냥 드시는것보다는 물에 타서 꿀을 섞어 드시면 좋습니다.
맛은 홍삼농축액 성분이 높아서 그런지 쓴맛이 강하고 홍삼의 향이 강합니다.
물론 아이에게 먹일 생각은 없지만 아마 절대 먹지 않으려고 하는 그런맛입니다.
점도도 높은편이라 물에 타 먹을 경우 가능하면 뜨거운 물을 사용해야합니다.
대신 뒷맛으로 남는 쓴맛이 오래가지는 않습니다.
현재 이 제품은 부모님께 드려서 드시고 있는데 처음에 먹었던 이유가 환절기로 넘어오면서 손발이 쉽게 차고 회복이 잘 안되서 기력보호를 위해셔 였습니다. 현재 한병 드시고 난 다음 두번째 병을 개봉해서 드시고 있는데 상당히 마음에 들어 하십니다. 이유는 손발 찬 증상이 상당히 개선되어 나름 효과를 톡톡히 보고 계신듯 합니다. 홍삼의 효과 자체는 이미 잘 알려져 있어서 굳이 강조할필요는 없을거 같아서 환절기처럼 노약자분들의 건강이 엄려될 경우 선물해 드려도 좋은 제품같습니다. 마일드 제품이 오리지널 제품보다 홍삼농축액의 사용량이 절반으로 적은편이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하기때문에 조금씩 자주 먹는 용도로 적당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