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gx2개 기준 현재 최저가 4,990원>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 450g 입니다.
만두를 좋아해서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형태의 만두 제품들을 먹어봤는데 고향만두는 안먹어본지 제법 오래되서 과연 나름 최근에 출시한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는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짧은편입니다. 냉동제품이라 적어도 1년이상 보관이 가능할거 같았는데 유통기한이 9개월입니다.
만두피에 다섯가지 곡물과 튀김가루를 넣어 바삭바삭한 만두피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여기에 만두소는 잡채와 부추를 주원료로 했는데 만두소로 잡채를 사용한게 신의 한수일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두뿐만 아니라 김말이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김말이에도 당면이 들어가죠. 그래서 더욱 더 맛이 기대가 됩니다.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 450g 기준 칼로리는 955kcal 입니다. 만두를 워낙 좋아해서 한번 구워 먹으면 적어도 절반이상 먹는편이라 한끼 식사 칼로리는 되는거 같습니다.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에는 부추 14%를 사용합니다. 당면의 비율은 따로 표기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실제 양을 보면 당면비중이 높아서 적어도 30~40%정도 될거 같습니다. 오곡분말을 넣었다고는 하지만 비율이 0.5%라서 식감개선의 영향밖에는 없을거 같습니다.
조리 방법은 역시 군만두라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먹는 방법이 기본입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 조리 식품이 인기라서 그런지 군만두이지만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프라이팬을 사용하는경우보다 조리 시간이 두배 이상 길어지는 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편의성이 좋아서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대신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때도 중간에 한번 뒤집어 주는게 필요합니다.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 원재료를 살펴보면 밀가루는 외국산을 사용하며 돼지고기는 국산, 부추는 중국산과 국산을 혼용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당면의 비중이 제법 높을거 같은데도 원산지 표기가 따로 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 450g 총내용량 기준의 영양성분표를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은 1770mg으로 높은것처럼 보이지만 450g 한봉지를 모두 먹는 경우이기때문에 실제로는 표기된 양보다 적게 섭취할거 같습니다. 군만두라서 포화지방 함량이 다소 높은편이며 실제로 프라이팬에 구워먹을 경우 기름을 두르기때문에 실제 섭취하는 지방/포화지방 함량은 약간 더 높아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리하기전의 모습입니다. 정확하게 반달 모양의 납작한 군만두입니다. 한쪽면은 볼록하고 반대쪽면은 평평해서 프라이팬에 구워먹기 딱 좋은 모양입니다.
기름을 두른 프라이팬에 군만두를 적당히 넣어줍니다. 이때 뚜겅을 덮어주면 만두의 수분이 쉽게 날라가지않기때문에 만두피가 너무 딱딱하게 되는것을 방지해줍니다. 뚜겅을 사용하지 않으면 만두피가 크리스피한 식감을 넘어서 너무 단단해지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저같은 경우 조리시 뚜겅을 덮어 조리하고 있습니다.
앞뒤로 잘 뒤집어주면서 조리하면 완성!
조리시간이 설명서에는 4분으로 되어있는데 저같은 경우 프라이팬 뚜껑을 덮어 조리하기때문에 조리시간을 좀 더 늘렸습니다. 대략 6분정도 조리한 상태입니다.
기름을 많이 두르고 튀기듯이 조리하면 좀 더 크리스피한 식감을 얻을 수 있지만 저는 기름을 가능하면 적게 사용하면서 굽기때문에 만두피의 식감이 아주 바삭하게 조리되지는 않았습니다.
당면과 돼지고기 그리고 부추의 조합은 신의 한수인듯합니다.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를 실제로 먹어보니
일단 만두피가 예상보다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그냥 만두피만 벗겨 먹어도 될 정도로 만두피가 맛있습니다. 간이 약한편이지만 그냥 먹어도 맛있을 정도의 간이 되어 있고 일부러 수분이 날라가지않게 구웠음에도 불구하고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서 좋았습니다. 원래 고향만두를 잘 안먹었던 이유가 만두피가 별로 맛이 없어서였는데 이번에 해태제과 고향만두 부추잡채 군만두를 먹어보고 약간 생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만두소로 사용된 당면과 돼지고기, 부추의 조합이 잘 어우러졌고 만두소 조합이 담백한 재료들의 조합이라 느끼하지 않고 고소한 군만두였습니다.
참고로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에어프라이어로도 조리를 해봤는데 프라이팬을 사용한 조리법보다 만두피가 좀 더 쉽게 마르는 경향이 있어서 만두피가 바깥쪽이 너무 단단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은 쫄깃하고 맛있는데 주변이 너무 단단해져 가운데만 먹고 버리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혹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실 계획이라면 만두피에 약간의 기름을 발라준 다음 조리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