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280g 입니다. 이름은 유명 지역의 납작만두를 연상시키지만 실제로는 컨셉만 가져오고 만두소를 푸짐한게 만든 제품입니다. 쉽게 풀이하자면 만두소가 풍성하면서 부침개처럼 부쳐먹을 수 있는 부침만두입니다.
<280gx6개 기준 현재 최저가 14,180원>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280g 제품의 가격대는 6개기준 1만원중반대입니다.
배송비를 고려하면 대략 한봉지에 2000~2500원입니다.
한봉지에 지짐만두 4개가 들어있기때문에 만두 하나당 500~600원선입니다.
직접 조리해 먹는 제품인점을 고려하면 가격이 비싼것처럼 보이지만 일만 만두와 달리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는 크기가 꽤 큰편입니다. 하나당 어른 손바닥만한 크기인점을 고려하면 가격은 저렴한편입니다.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280g 한봉지 기준 칼로리는 540kcal입니다.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하며 돼지고기 함량이 23.23%로 높은편입니다. 여기에 양배추 9.36%, 부추 6.44%가 들어가며 만두피에는 부침가루를 넣어 바삭하고 찰진편입니다.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의 컨셉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역시 대구의 명물 납작만두에서 힌트를 얻어 만들었다고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군만두처럼 부쳐먹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간편하게 해먹고 싶을때는 프라이팬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에어프라이어전용이 아닌경우에는 만두피에 기름을 살짝 바른 다음 구워드시면 바삭한 군만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280g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국산 돼지고기 23.23%, 외국산 밀가루를 이용한 부침가루와 부침베이스를 사용합니다. 양배추는 국산이며 그밖에 다양한 야채, 첨가물, 양념류가 들어갑니다. 그래도 주재료인 돼지고기는 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 280g 영양성분표를 살펴보면 4개들이 한봉지기준 칼로리는 540kcal 이며 나트륨함량은 920mg입니다. 양이 적은편이라서 그런지 나트륨함량도 낮은편입니다. 만두소뿐만 아니라 만두피를 주로 먹는 제품이라 탄수화물 비중이 높은편입니다. 보통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워먹는 제품이라 실제 칼로리는 약간 더 높아질수밖에 없습니다. 칼로리가 신경쓰이는 분들은 가름을 살짝 바른다음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시면 기름 섭취를 좀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원래 기름을 두르고 부쳐먹으면 부드러운 만두피로 인해 마치 부침개같은 느낌이 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이번에는 바삭한 식감을 원해서 프라이팬이 아니라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조리해봤습니다. 참고로 에어프라이어에 그냥 구우면 만두피가 너무 말라 딱딱해지기때문에 기름을 살짝 바른 다음 조리하시면 먹기에 딱 좋은 바삭한 납작 지짐만두 구이가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때는 온도를 너무 높게 하면 안됩니다. 만두피가 너무 마르기때문에 온도는 살짝 낮춰 160~180도정도에서 시간을 좀 더 추가해서 구우시면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느낌의 군만두를 즐길 수 있습니다.
풀무원 생가득 납작 지짐만두는 대구의 납작만두에서 힌트를 얻어 만든 만두로 부침개처럼 구워먹기 딱 좋은 군만두입니다. 프라이팬에 구우면 촉촉한 지짐만두가 되며 좀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한다면 만두피에 기름을 살짝 발라준 다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드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부침개도 바삭한 부침개를 좋아해서 프라이팬보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먹는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온도를 살짝 낮춰 조리하면 만두피는 바삭하면서 만두소는 촉촉해 맛이는 군만두가 됩니다. 돼지고기와 당면으로 이루어진 만두소는 간이 약한편이라 간장양념이나 김치등을 추가해서 먹으면 좋습니다. 아니면 만두를 반으로 자른 다음 비빔면이나 떡볶이하고 같이 드시면 최고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특히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것을 추천드리는데 프라이팬에 구우면 만두피에 수분기가 있어서 축축해지는데 에어프라이어에 구울경우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기에 딱 좋은 식감을 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