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리뉴얼해 출시된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리지널 120g입니다.
요즘 너튜브를 통해서 뮤지컬방식의 광고영상이 화재가 되기도 했던 바로 그 라면입니다.
산양캐릭터를 사용한 포장지는 최근에 60주년 한정판 패키지도 판매되었는데 현재는 다시 오리지널 포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출시초기의 맛을 재현하기위해 오리지널맛을 강조한 제품이라 과연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120g x 5개, 현재 최저가 2,630원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리지널 120g 제품의 가격대를 살펴보면 2021년 11월 다나와 최저가는 5개기준 2630원(배송비미포함)원입니다.
저는 오프라인 마켓에서 구매했으며 구매한 가격은 2600원이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간 차이가 나지 않아서 오프라인구매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요즘 할인이벤트가 많아서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리지널 포장지에 그 옛날 맛을 구현했음을 알려주는 [오리지널] 문구가 강조되어 있습니다.
요즘 광고를 통해서 밀고 있는 산양캐릭터가 보입니다.
[평범하게 위대하게!] 광고 문구는 좀 과장되어 보이지만 나름 재미있습니다.
삼양식품 삼양라면 오리지널 120g 원재료 구성입니다.
특별한 점을 찾아보면 스프에 부대찌개양념베이스를 사용했다는점입니다.
실제 국물맛을 보면 무조건 부대찌개가 생각날정도입니다.
짜장베이스분말 120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20g 한봉지 기준 500kcal로 칼로리는 평균대비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1780mg, 탄수화물 79g, 당류 5g, 지방 16g, 포화지방 8g, 단백질 10g이 들어 있습니다.
요즘은 라면 제품들이 워낙 나트륨 함량이 높아서 이제는 1600~1900mg은 보통처럼 느껴집니다.
국물라면 평균대비보다 살짝 높은편이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조리 방법은 기존 일반 국물라면과 동일합니다.
시간만 참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원래 건더기에 햄이 좀 더 많을것으로 기대했는데 예상외로 햄의 양이 적은편이었습니다.
다른 글을 살펴보니 건더기 구성이 균일하지 않고 제품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는거 같습니다.
농심 앵그리 짜파구리 134g 조리후 모습입니다.
일단 라면 색을 보시면 붉은빛이 감도는게 확실히 매운맛을 비주얼로 풍기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수십년전 먹었던 삼양라면의 맛이 잘 기억이 나지 않아서 정확한 비교를 말씀드리기 어려울거 같습니다.
일단 국물맛을 보면 첫맛은 무조건 부대찌개가 생각납니다.
스프에 부대찌개양념베이스를 사용해서 그런지 확실히 부대찌개맛이 강합니다.
그리고 국물맛이 상당히 진합니다.
매운맛이나 짠맛이 강렬하게 느껴지는건 아니지만 대신 비교를 하자면 소고기 조미료를 넣어 만든거 같은 강렬한 쇠고기라면의 맛이 느껴집니다.
면의 느낌은 요즘 나오는 면과 크게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더 쫄깃하다거나 부드럽다거 하는 차이점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국물은 일단 맛을 보면 무조건 밥을 부르는 강렬한 감칠맛이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