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넓은틈 3.8m(현재 최저가 3,030원) 입니다.
투명 문풍지는 난방용품중에서 활용도가 꽤 많은 제품입니다.
스펀지타입 문풍지들도 활용도가 높지만 일단 틈이 너무 넓거나 혹은 틈이 너무 얇으면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스펀기가 들어가는 적당한 틈에만 사용가능하지만 투명 문풍지는 그런면에서 호환성이 우수합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넓은틈 3.8m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기준 3030원입니다.
배송비는 미포함입니다.
저는 오프라인 철물점에서 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온/오프 가격차이가 거의 없기때문에 소량 구매를 한다면 오프라인 구매가 유리합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제품은 틈의 크기에 따라 넓은틈 제품과 일반 제품이 있습니다. 넓은틈 제품은 폭이 32mm 이며 일반 제품은 25mm 입니다. 가격도 넓은틈에 비해 일반 제품이 15%정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길이도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제품은 길이가 5미터이며 넓은틈 제품은 3.8미터입니다.
길이까지 고려하면 일반 제품이 훨씬 더 저렴합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넓은틈 3.8m 제품은 100% 우레탄을 사용합니다. 우레탄 특성상 영하 40도에서 영상 100도까지 특성이 변하지 않기때문에 한국의 겨울/여름 어떤 계절에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특히 겨울철에 온도가 내려가면 비닐재질의 문풍지들은 쉽게 굳으면서 딱딱해집니다. 경우에따라서는 문풍지가 찢어지거나 갈라질수 있기때문에 우레탄 재질을 사용하는지 여부가 겨울철에는 중요합니다.
우레탄 재질의 장점중 하나는 바로 쉽게 찢어지지 않고 영하의 온도에서도 깨지지 않는다는점입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넓은틈 3.8m 제품의 재질은 우레탄과 친환경 수성양면테이프를 사용합니다. 규격은 두께 0.2mm이며 길이는 3.8미터, 폭은 32mm 입니다.
이렇게 현과문 밑에 붙여주면 바닥에 쓸려도 괜찮고 외부 냉기도 차단해줍니다.
바닥에 살짝 닿을 정도로 붙여주시면 됩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를 구매한 주된 이유는 현관문이 아니고 바로 창틀과 창틀사이의 틈때문입니다.
창문을 열어둔상태와 잠궈둔 상태 모두 창틀에 약간의 틈이 발생합니다.
여름에는 큰 문제가 없는데 겨울에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중창이라 외부창이 있어서 외부창을 통해 들어온 냉기가 바로 이 틈을 통해 들어오기때문입니다.
요렇게 틈을 통해 냉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넓은틈 3.8m 제품을 붙여주면 됩니다. 잠금장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옆에 창틀을 통해 이어지는 부분이라 잠금장치 있는 부분은 제외하고 잘라서 부착해주면 됩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가 옆의 창문 유리에 착 밀착되어 외부 공기가 쉽게 들어오지 못합니다. 나중에 창문을 열고 닫으면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가 창틀사이로 들어가기때문에 외부 냉기가 더욱 더 들어오기 어렵게됩니다.
효과는 상당히 빨리 체감할 수 있습니다.
바로 새벽시간대에 창틀 틈에 손을 대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를 부착하기전에는 외부의 냉기가 흘러들어오는 느낌이 바로 손에 느껴지지만 부착하고 난 다음에는 당연히 냉기의 흐름이 전혀 없습니다. 물론 외부에서 바람이 엄청나게 강하게 부는 상황이라면 내외부 압력차로 냉기가 살짝 밀려들올수는 있지만 경험상 그런날은 아주 드물기때문에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효과는 제법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솔PS 열박사 투명 문풍지 넓은틈 3.8m 제품은 길이가 3.8m라서 높이가 높은 창은 두개정도 낮은 창은 3~4개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창틈이 좁은 경우에는 넓은틈 제품말고 일반 제품으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