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주차하는 자리는 햇빛에 그대로 노출되는 노지주차장이다보니 차량의 외부 노화가 상대적으로 심한편입니다. 그중에서도 햇빛에 가장 취약한 부분이 바로 타이어입니다.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수명도 짧아지고 노화되면서 탄성도 약해지는 문제점이 있어서 그나마 관리를 하려고 구매해서 사용하는 제품이 타이어 광택제입니다. 제품 이름만 보면 광택용도로 알 수 있지만 광택외에도 오염방지 및 외부환경으로부터의 보호등 다양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300ml(현재 최저가 8,810원) 입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사용하기 편리하다는점과 타이어 전용 스펀지를 세트로 제공한다는점입니다. 스펀지는 은근히 하나 가지고 있으면 상당히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300ml 제품의 가격대는 배송비 포함시 다나와 최저가 1000원입니다. 코트 젤과 전용 스펀지가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라 편의성이 좋습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300ml 제품은 중관 과정없이 직접 바르는 젤타입 제품이라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광택 지속력이 6주이상이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차하고 나서 사용하시면 훨씬 더 편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300ml 사용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젤을 골고루 도포해주는 겁니다.
원래는 세차후 타이어 표면을 건조시킨 다음 사용해야하지만 제품 특성상 물이 묻은 상태에서도 사용할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300ml 주요물질은 특수목적 코팅제인 폴리다이테틸실록산과 정제수입니다. 여기에 계면활성제와 보존제가 들어가며 약간의 점성이 있는 마치 일반 샴푸와 비슷한 수준의 젤 입니다.
제품 구성은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본품과 전용 스펀지입니다.
저 전용 스펀지는 하나정도 구비해두면 편의성이 아주 좋습니다.
손잡이 부분은 단단한 고무로 되어 있고 스펀지 가운데가 들어가 있는 구조라서 타이어 측면에 젤을 도포하기 편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내용물을 보면 묽지만 약간의 점성이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샴푸하고 비슷한 제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점성이 약간있어서 물처럼 휙하고 흘러내리지는 않지만 많이 사용하면 흘러내리기 때문에 적당량 사용하셔야 합니다.
전용 스펀지에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을 적당량 사용합니다.
타이어에 불스원 크리스탈 퀵 타이어 글로스 광택 젤을 도포하기 전입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광택제가 어느정도 사라진 시점이라 광택이 많이 죽은 모습입니다.
세차를 한 다음이기는 하지만 약간 이동하면서 살짝 먼지가 묻어있네요.
불스원 크리스탈 타이어 코트 젤 300ml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기 편리하다는점입니다.
게다가 타이어 전용 스펀지 세트 구성이라 편의성이 아주 좋습니다.
전용 스펀지에 젤을 약간 덜어 낸 다음
타이어 측면에 미끄러지듯이 펴발라주면 됩니다.
타이어 4개를 모두 작업하는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타이어 전용 스펀지라서 편리하기도 하지만 작업 시간이 짧아서 더 좋습니다.
한번 작업하고 나면 2~3주정도는 광택유지가 잘 됩니다.
최대 6주정도 지속된다고 하는데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3~4주정도되면 확연하게 티가 나기 시작합니다. 특히 야외주차를 자주 하는 환경에서는 좀 더 빨리 효과가 사라지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작업이 편리해서 한달에 한번 정도 작업해주면 계속 유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