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베이컨토마토 스파게티소스600g 입니다.
아마트리치아나 스마게티는 토마토를 주재료로 해서 관찰레 또는 판체타를 사용하며 마늘이 들어간 전통적인 로마식 토마토 파스타소스입니다.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기준 한병당 3400~3500원선입니다. 양에 비해서 가격대가 저렴한 편입니다.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600g 제품에는 토마토 함량이 62.9%에 베이컨 4.5%가 들어갑니다. 600g 소스 한병에 들어가는 토마토는 생물 70g 기준으로 토마토 8개가 들어간 양입니다.
토마토 생물 함량기준이 62.9%로 토마토 비중이 제법 높은편입니다.
물론 포모도로처럼 90%이상 들어간 제품에 비해서는 낮은편이지만 일반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중에서는 제법 높은편입니다.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다이스드토마토, 토마토페이스트, 양파, 베이컨, 설탕, 대두유, 변성전분, 치킨엑기스, 베이컨시즈닝, 돈지, 소금, 치느분말, 바질, 효모추출물, 크러쉬드레드페어, 오레가노, 흑후추가 들어갑니다.
구매일 기준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소스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 당 칼로리는 75kcal 이며 나트륨 610mg, 탄수화물 9g, 당류 7g, 지방 3.6g, 단백질 2g 입니다.
토마토 파스타 소스는 대부분 새우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번에는 새우와 함께 조리해보겠습니다. 면을 삶을때 새우도 함께 삶아 줍니다.
면이 다 삶아지면 팬에 소스를 넣고 익힌 새우를 함게 넣어줍니다.
2~3분정도 소스와 새우를 먼저 볶아 줍니다.
다음 삶아둔 면의 물기를 빼고 소스에 넣어준다음 한번 더 볶아줍니다.
완성된 청정원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 feat 새우 입니다.
토마토 함량이 높은만큼 새콤한 토마토 소스의 맛이 강합니다.
여기에 베이컨의 고소한맛과 씹히는 건더기 식감이 좋습니다.
후추와 레드페퍼가 들어가서 먹다보면 뒷 맛에 약간의 매콤한 맛이 남아 있습니다.
처음에는 원재료를 생각하지 못하고 먹다가 왜 뒷맛이 매울까 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원재료를 살펴보니 레드페퍼와 후추가 들어가서 그런것을 알았습니다.
그런데 베이컨이 들어간 소스라서 약간 매콤한 맛의 향신료가 느끼함을 잘 잡아주는거 같아서 궁합이 잘 맞는거 같습니다.
여기에 토마토 소스와 함께 먹는 새우의 조합은 최고입니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고 느끼한 맛도 잘 잡아주는 매콤한 맛의 조화가 잘 된 파스타 소스입니다. 참고로 토마토 비중이 높아서 새콤한 맛이 살짝 강한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