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파인디지털 파인드라이브 자동차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입니다.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제품은 고급형 에어컨 필터 제품으로 보급형 필터 제품들에서 사용하는 필터원단보다 성능이 좋은 HEPA13등급의 고성능 필터를 사용한 제품입니다.
HEPA13등급의 경우 가정용 공기청정기 필터에도 사용되는 규격으로 단순히 먼지제거 성능만 생각하면 가장 최고등급이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고급형 필터 제품답게 프레임이 쉽게 비틀어지지 않도록 2면프레임이 아닌 측면 4면 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최저가 9,900원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 9900원입니다.
출시초기보다 가격대가 많이 내려왔지만 개별필터 가격치고는 보급형필터보다 비싼편입니다.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제품은 0.3um 크기의 초미세먼지도 99.95%이상 걸러내는 H13등급의 헤파필터를 사용합니다.
포장박스 측면에는 호환 차량 리스트가 적혀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제품의 교체 권장주기는 6개월/10000km 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필터를 사용해본 느낌으로는 저가형 필터는 적게는 1개월에서 길게는 3개월정도이내에 교체해주는게 좋습니다. 또는 주행시간이 길 경우 교체 주기는 더 짧아집니다.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제품은 실제로 사용해보면 성능이 좋은편이라 4~6개월정도는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구성품입니다.
고급형 필터 제품답게 필터는 습기보호용 밀봉포장이 적용되어 있고 제품 설명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교체방법이 적혀있고 제품의 스펙 및 교체주기가 적혀있는 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0.3um 초미세먼지는 99.97%이상, 0.5um 초미세먼지는 99.99%이상, 10um이상 미세먼지는 100% 집진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고성능 H13등급 필터를 사용해서 집진효율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필터 두께는 차량 규격에 맞춰 만들어지기 때문에 마음대로 높게 만들수가 없습니다.
일단 크기는 정해진 규격으로 만들고 측면에는 비트어짐을 방지해주는 프레임을 4면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터 중간 부분도 필터 간격이 상당히 촘촘한편입니다. 간격이 좁으면 필터 면적이 넓어지기때문에 제품 수명도 늘어나고 포집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간격이 좁아지면 한쪽으로 필터가 접힐수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필터간격 유지용 프레임도 적용되었습니다.
확실히 보급형 필터 제품에 비해 제품 마감 품질도 우수하고 필터의 마무리도 깔끔하고 튼튼합니다.
실제 설치는 일반 에어컨 필터와 동일합니다.
에어방향만 주의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예전에 미세먼지센서를 사용해 측정해본 결과입니다.
차량내부에서 공조기를 사용해 강풍모드로 놓고 환기모드는 내기모드로 사용하면 초기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수준으로 높았는데 3~4분만에 미세먼지 농도가 0으로 떨어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조기를 끄면 미세먼지 수치가 살짝 높아지지만 공조기를 계속 켜 놓으면 같은 수준을 유지해줍니다. 확실히 먼지 제거 성능은 믿을만 합니다.
실제 사용해본 파인드라이브 에어컨 헤파 필터 FF100 제품의 성능은 일단 대만족입니다.
먼지 제거 성능 하나는 굳이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우수합니다.
H13등급의 헤파필터 원단을 사용해 필터 성능이 뛰어나고
제품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측면 4면 모두 프레임을 적용했습니다.
필터 간격을 좁게 만들어 필터 면적을 증가시키고
간격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고정프레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온이 점점 올라가면서 조만간 중국발 황사가 심해지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고성능 헤파필터를 사용한 제품이라 황사급의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초미세, 초초미세먼지수준까지 제거가 가능하기때문에 충분히 제 값어치를 하는 제품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H13필터를 사용할 경우 송풍구의 바람세기가 약간 줄어들게 됩니다.
아무래도 필터 성능이 높아질수록 유동 공기량이 줄어들게 되는데 실제 바람세기를 측정해보면 대략 10~20%정도 줄어들기는 합니다. 바람세기가 약간 줄어들기는 하지만 실제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