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서 다양한 탄산음료를 많이 찾는 시기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탄산음료의 가장 큰 단점은 역시 당함량과 칼로리죠.
칼로리도 부담이 되지만 대부분의 탄산음료들은 당함량이 높은편인데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당성분을 섭취하지 않으면서 탄산음료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를 선택하는 것이죠.
그래서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농심 웰치 제로 그레이프맛 355ml 입니다.
(현재 최저가 3,980원)
농심 웰치 제로 그레이프맛 355ml 제품의 가격대는 6개 한팩 기준으로 다나와 검색 기준 4000원내외입니다. 온라인 가격대와 오프라인 가격대가 비슷한 수준입니다. 저는 오프라인 마트에서 3980원에 구매했습니다.
농심 웰치 제로 그레이프맛 355ml 제품에는 포노농축과즙이 0.11%함유되어 있으며 제로 제품답게 칼로리는 0kcal 입니다.
제품 포장 여기 저기 제로칼로리를 강조하는 문구가 많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농심 웰치 제로 그레이프맛 355m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알룰로오스시럽, 이산화탄소, 미국산 포도농축과즙, 합성향료, 식용색소, 구연산칼륨, 아세설팜칼륨 감미료, 수크랄로스 감리료가 들어갑니다.
농심 웰치 제로 그레이프맛 355ml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355ml 한캔당 칼로리는 0kcal 이며 탄수화물 8g, 알룰로오스 8g입니다. 제로 제품답게 감미료를 사용하다보니 영양성분들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원래 농축과즙에는 과일에서 유래하는 당이 존재하게 됩니다.
그런데 0kcal로 표기한 이유는 바로 농축과즙양이 미량이어서 관련법규상 0kcal로 표기할 수 있어서 입니다. 엄격하게 아주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면 리얼 0kcal는 아닐거 같습니다.
제품 구매일 기준으로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신제품인점을 생각해보면 실제 유통기한이 1년일거 같습니다.
캔 포장된 탄산음료치고는 유통기한이 예상보다 좀 짧은거 같습니다.
일단 겉으로 보이는 색상이나 향에서는 웰치스 포도맛과 차이점이 없습니다.
단순히 오리지널의 설탕을 감미료로 대체한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맛은 어떨까.
먼저 짚고 넘어갈 부분은 감미료를 사용한 제품들은 감미료 자체의 특이한 맛이 있습니다.
감미료가 들어간 제품들은 드셔보신분들은 설탕과 차별되는 그 특별한 맛을 알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농심 웰치 제로 그레이프맛 355ml 제품도 첫맛은 강하게 느껴지는 포도맛과 단맛때문에 오리지널 제품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맛만 비교하면 오리지널 제품과 거의 비슷해서 특별히 구분하기가 어려울정도입니다.
대신 차이점이 나는 곳은 바로 뒷맛입니다.
강렬한 단맛이 가시고 나면 뒷맛으로 감미료 특유의 맛이 남습니다.
굳이 표현을 하자면 아이들 감기약중에서 물약하고 비슷한 맛입니다.
물론 감미료 맛은 금방 사라지는데다 계속 음료수를 마시면 상쇄되기는 하지만 마지막 한모금을 마시고 나면 역시 감미료의 뒷맛이 몰려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감미료의 뒷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대신 칼로리 걱정없이 마실수 있다는점은 강력한 장점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