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간단하고 저렴하지만 재미있고 편리한 제품 하나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모기킬 모기향 연소기 입니다.
보통 모기향을 사용하려면 모기향에 들어있는 요런 모양의 금속받침대를 사용하실겁니다.
가장 간단하기도 하고 제품에 포함되어 있어서 대부분 그냥 이 받침대를 사용할텐데 이 받침대를 사용하면 사용상 약간의 문제점이 좀 있습니다.
대표적인 단점은 모기향은 타면서 재가 발생하는데 밑으로 떨어지는 재를 받쳐줄 받침이 있어야 한다는점입니다.
그냥 종이를 놓고 사용하기도 하는데 잘못해서 불씨가 있거나 뜨거운 재가 떨어지면 화재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아무 받침이나 놓을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모기향의 뜨거운 불씨가 외부로 그대로 노출이 되는 상황이라 혹시 건드리기라도 하면 화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요즘은 모기향 제품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시골이나 넓은 공간에서 모기를 쫓아내기위한 용도로는 여전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시골에서 사용할 모기향 제품을 구매하려다 옆에 이 제품이 있어서 구매해서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모기킬 모기향 연소기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에서 검색해보면 대략 2000~4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대도 저렴한편이라 하나 구매해서 사용하면 수명도 긴편이라 충분히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모기향 뚜껑을 따로 제공하고 있는데 사용하다 중간에 모기향을 끄고 싶을때는 뚜껑만 덮어주면 안쪽의 산소가 줄어들면서 자연스럽게 꺼집니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점은 두가지 입니다.
첫째 모기향이 타면서 발생하는 재가 날아가지 않고 안쪽에 그대로 쌓여있다는점입니다.
따로 받침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나중에 다 사용하고 나서 재만 털어 버리면 됩니다.
둘째는 받침대뿐만 아니라 커버가 있어서 모기향을 사용하는 동안 화상의 위험이 없다는점입니다. 특히 아이가 있는 곳에서는 모기향을 사용하기 어려운데 이 제품을 사용하면 일단 기본적인 안전은 어느정도 확보가 됩니다.
모기킬 모기향 연소기 제품의 재질은 철과 유리섬유입니다.
유리섬유 받침을 사용해 고온에서도 타지 않고 안전하게 모기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기킬 모기향 연소기 구성은 받침대, 커버 그리고 불을 끄거나 보관할때 사용하는 플라스틱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모양만 딱 봐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알 수 있을정도로 직관적입니다.
요렇게 모기향에 불을 붙인다음
받침대에 올려놓고
커버를 닫아준 다음 모기향을 사용할 곳에 놓아두면 됩니다.
유리섬유 망을 사용해 모기향이 외부로 잘 퍼져 나오는 모습입니다.
실제로 처음에 불만 잘 붙이면 중간에 꺼지는 일은 없습니다.
요렇게 사용하고 나면 모기향이 탄 재가 그대로 받침대에 남아 있기 때문에 나중에 그냥 털어 내기만 하면 됩니다.
따로 재를 모으는 받침대도 필요없고 뜨거운 재가 떨어져 화재가 발생할 일도 없기때문에 안전하게 모기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시골에 내려가서 사용할 모기향 제품만 구매하려다 옆에 연소기가 있는것을 보고 상당히 편리할거 같아서 충동구매를 했지만
결과는 아주 잘 샀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편리한 제품이었습니다.
무었보다 모기향을 사용하려는 위치에 대한 제약이 없어서 아무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은거 같습니다.
가격대로 저렴하고 구조도 간단해서 오래동안 사용할수 있을거 같아 가성비도 좋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