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바로 말복이라 이런날은 역시 삼계탕이 가장 먼저 생각나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현재 최저가 9,150원) 제품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인지도가 다소 높은 제품들과 달리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이지만 내수 및 수출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8000~9000원대입니다.
저는 배송비를 아끼기 위해 다른 제품들과 함께 구매하다보니 11000원선에 구매했습니다.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 제품에는 계육의 비중이 50%입니다.
1kg 양이라 계육이 대략 500g 정도 됩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 계육이 큰편입니다.
수출을 고려해서 만들어진 제품이라 포장에 표기된 내용들이 다소 생소한 경우가 있습니다.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 제품은 한팩기준 칼로리가 830kcal 입니다.
상온제품이며 유통기한이 상당히 긴편입니다.
대략 구매일 기준 1년 6개월정도 남았습니다.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고기, 정제수, 찹쌀, 멥쌀, 수삼을 사용합니다. 추가 재료로 마늘, 밤, 대추, 정제소금, 향지증진제가 들어갑니다.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함량은 1810mg 이며 탄수화물 48g 당류 1g 지방 34g 단백질 82g 입니다.
나트륨함량은 1kg이라는 양을 고려할때 나름 적은편이며 닭껍질을 그대로 사용하기때문에 지방함량이 다소 높기는 하지만 단백질 함량도 상당히 높은편입니다.
중탕조리를 시작합니다. 조리시간은 넉넉하게 물이 끓기 싲가한 이후 15분 했습니다.
상온제품인데다 배송이 다소 거칠게 와서 그런지 닭의 모양이 완전히 흐트러진 상태입니다.
얼핏보면 삼계탕이라기보다는 마치 닭죽 같은 느낌입니다.
닭고기안의 찹쌀도 밖으로 나와 있어서 국물도 약간 흐려진 상태입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완조리된 삼계탕 제품들은 대부분 이렇게 되는경우가 많아서 그냥 이대로 먹어야 할거 같습니다.
교동식품 하우촌 삼계탕 1kg 제품은
일단 국물맛은 진한 고기맛이 잘 살아있는 느낌입니다.
대체로 양이 많은 제품들은 닭의 크기가 커지다보니
식감에서는 부드럽다기 보다는 쫄깃하면서
닭가슴살은 다소 퍽퍽한 식감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국물과 함께 먹으면 괜찮고,
개인적으로 퍽퍽살을 좋아하는 입장에서는 닭가슴살을 후추를 넣은 소금에 찍어 먹으면
궁합이 아주 좋습니다.
진한 국물인데다 국물이 양이 많은편이라 1인분으로는 아주 넉넉한편이며
밥을 말아 먹는다면 두명이 먹기에도 적당한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