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용품은 사도 사도 끝이 없는 거 같네요.
분명 휴대용 선풍기가 있음에도 편하게 걸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었으면 하는 생각으로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많이들 구매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이번에는 코베아에서 출시한 제품을 선택해 봤습니다.
바로 코베아 트리벳 선풍기 7형 미니 행잉 실링팬(현재 최저가 63,000원)입니다.
이 제품은 7인치 사이즈의 선풍기로 5엽 날개 제품입니다.
행잉 고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1단계 풍속 시 최대 27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45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고 다니기 편리하며 무선 제품입니다.
구성품으로는 선풍기 본체와 삼각대, 충전 케이블, 파우치,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코베아 미니 행잉 실링팬은 무선으로 어디에서나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콘셉트의 제품입니다.
손잡이로도 사용 가능한 행잉 고리를 천장에 걸거나 할 수 있으며 4,000mAh 용량의 배터리로 최대 27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7인치 5엽 블레이드 팬 사이즈로 작지만 강한 풍량으로 캠핑이나 야외 활동을 하면서 시원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집에서도 편하게 위치를 옮겨 다니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잉 고리에 삼각대 홀이 있기 때문에 삼각대에 결합하여 스탠드 방식으로 사용하거나 고리에 걸어 둘 수 있습니다.
행잉 고리를 천장 등에 걸 때 360도로 상하 방향 조절이 가능한데요.
각도를 조절하면서도 고개가 돌아가거나 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단단히 고정이 됩니다.
코베아 무선 트리벳 선풍기 후면에는 전원 버튼과 C 타입 충전구, 충전 표시등, 그리고 바람 단계를 표시해 주는 표시등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하나의 버튼으로 간단히 4단계로 바람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선 리모컨을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버튼 하나로 편하게 컨트롤이 가능하며 1회 완충 시 1단계 27시간, 2단계 13시간, 3단계 6.5시간, 4단계 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잉 고리에 있는 삼각대 홀을 사용해 기본 구성품인 삼각대를 연결하면 더욱 활용도 높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삼각대를 연결하면 자연스럽게 스탠드형 선풍기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책상에 올려놓고 사무실이나 서제, 거실 등에서도 사용이 편리합니다.
아쉬운 점은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 있는 삼각대의 내구성이 약해 보인다는 점인데요.
이 부분을 조금 더 고급스럽게 구성했으면 기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더 좋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코베아 무선 트리벳 선풍기를 고정한 상태에서 장시간 사용해도 넘어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코베아 무선 트리벳 선풍기의 전체적인 모습을 보면 삼각대에 대한 아쉬움은 더 표가 나지 않을까 싶네요.
상품 설명에는 삼각대의 디자인이 다른 점을 보면 시기에 따라 변경된 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그나마 저 같은 경우 코베아 무선 트리벳 선풍기를 구매한 이유로 텐트 위에 걸어 놓고 사용할 목적이 더 컸는데요.
텐트 내부의 공기를 순환시키고 상단에서 하단으로 자연스레 바람이 흘러갈 수 있도록 하려는 의도로 말입니다.
그래서 너무 큰 사이즈거나 무겁지 않은 제품을 골랐고 전체적인 컬러도 튀지 않아 어느 콘셉트에서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코베아에서 출시하여 판매하는 제품이다 보니 혹시라도 생길 수 있는 하자에 대처하기도 편할 거라는 생각도 했고요.
아쉬운 점은 위에 설명한 것처럼 무선 리모컨이 없다는 점과 삼각대의 퀄리티, 그리고 기능이 적다는 점이 아닐까 싶네요.
코베아 무선 트리벳 선풍기는 코베아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가벼우면서 상단에 걸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까지는 캠핑을 하기에 다소 더울 수 있는 날씨기 때문에 아직까지 선풍기는 필수라 생각되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