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현재 최저가 5,460원) 입니다.
보통 삼계탕 제품들이 자신들만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한 포장 및 제품 설명을 사용하는데 최근에 구매해서 먹은 제품들은 특이하게 그런 문구들이 특별히 보이지 않고 [안심]이란 제품명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5000~6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이정도 가격대라면 반계탕이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회사의 한마리 삼계탕정도인데 나름 인지도 있는 브랜드치고는 가격대는 저렴한편입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제품은 제품 이름에 [안심]이란 표현을 사용했는데 제품의 맛을 강조한 그런 표현이 아니라 아마 국내산 재료를들 사용했다는 의미정도라고 보여집니다.
역시 예상대로 100% 국내산 재료들을 사용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한봉지에는 닭고기 비중이 55.56%이며 수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물비중이 상대적으로 적고 닭고기 비중이 제법 높은 제품입니다.
조리방법은 직접 조리와 전자레인지 조리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전자레인지가 아니라 냄비에 넣고 직접 데워먹기로 했습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고기, 정제수, 찹쌀, 대림비법육수, 정제소금 밤, 수삼, 마늘, 대추를 사용합니다.
완전 100%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제품의 유통기한은 상온보관 제품이라 그런지 상당히 긴편입니다. 구매일 기준 대략 1년넘게 남았습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칼로리는 65kcal 이며 나트륨 130mg 탄수화물 3g 당류 0g 지방 2g 단백질 9g 입니다. 한팩기준으로 봐도 나트륨 함량은 평균에서 평균이하 수준입니다.
사조대림 대림선 안심 삼계탕 810g 제품은
국물이 의외로 상당히 진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많은편은 아니라 다소 심심하게 느껴지지만 대신 국물맛 자체는 상당히 진한 고기국물같은 느낌입니다. 나중에 밥을 말아 먹을때 약간의 간을 추가하거나 후추를 넣어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상온보관 제품들의 아쉬운점은 역시 유통과정에서 여기저기 충격도 가해지고 포장지가 눌리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닭고기 모양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제가 받은 제품 역시 닭고기가 모두 눌려 부서진 상태라 모양 자체를 알아보기 힘든정도입니다. 그냥 닭죽처럼 먹어야 될 정도입니다.
생각해보면 국물이 진한 이유가 아마도 닭고기 안에 있는 찹쌀이 섞여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닭고기 식감은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부드러운 이유는 아마도 장시간 푹 고아 낸 제품이라 그런거 같습니다. 뼈도 물렁해서 쉽게 으스러지는 편입니다. 식감이 부드러워 연세가 있으신 분들도 쉽게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