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모루 갤럭시Z 폴드4 후면 카메라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
갤럭시Z 폴드4를 구매하니 추가적으로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구매하는 거 같네요.
며칠 동안 투명 케이스를 사용하다 보니 후면 카메라가 바닥에 그냥 노출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이대로 사용하다간 금방 흠집이 생기거나 할 것 같아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한 필름을 구매해 봤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신지모루에서 출시한 후면 카메라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입니다.
후면 카메라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총 2개가 들어 있는 제품으로 물티슈 2개와 먼지 제거 스티커 2개, 그리고 클리너 천 2개가 들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렌즈 보호필름은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로부터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외부 충격을 흡수하기 위해 5중 레이어 코팅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5중 레이어란 올레포빅 코팅과 비산 방지, 강화유리, AR 코팅, AB 글루로 되어 있는 것을 말하며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그럼 이제 갤럭시Z 폴드4에 신지모루 후면 카메라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해 보겠습니다.
박스 안에 부착 설명서도 들어 있어 순서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먼저 물티슈로 액정을 깨끗하게 닦아준 후 클리너 천을 사용해 마무리해줍니다.
그리고 먼지 제거 스티커로 남아 있는 먼지를 깔끔하게 없애주면 붙일 준비 끝입니다.
보호필름은 위치만 잘 맞춰서 올려놓으면 될 정도로 부착 난이도가 쉽습니다.
갤럭시Z 폴드4에 신지모루 후면 카메라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한 모습입니다.
후면 카메라 렌즈와 일체감이 있는 느낌이라 좋기는 한데 생각보다 강화유리의 높이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모서리 부분이 직각이라 손으로 만졌을 때 마냥 부드럽지만은 않네요.
무엇보다 신지모루 강화유리 보호필름은 렌즈 부분이 노출된 형태가 아니라 전체적으로 커버가 되는 방식의 필름입니다.
그러다 보니 렌즈를 강화유리가 덮고 있는 상태라 과연 화질에 어떤 영향을 줄지도 궁금하네요.
신지모루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한 상태로 갤럭시Z 폴드4 순정 카메라 앱을 작동시킨 상태입니다.
렌즈 위에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부착된 상태인데 기존과 크게 차이가 나는 느낌은 없네요.
아무래도 갤럭시Z 폴드4 카메라 성능이 엄청 뛰어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 것 같기도 하고요.
갤럭시Z 폴드4 후면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기 위해 신지모루 갤럭시Z 폴드4 후면 카메라렌즈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해 봤는데요.
두께감이 느껴질 정도의 투명한 강화유리로 외부 충격과 생활 흠집으로부터 안전하게 렌즈를 보호해 줍니다.
카메라 렌즈와 주위 프레임에 꼭 맞게 밀착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어 카메라 부분을 넘어가거나 하지 않습니다.
5중 레이어로 외부 충격을 흡수해 주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데 나노 AR 코팅을 강화유리에 적용해 플레어 현상과 고스트 현상을 최소화했다고 하고요.
렌즈에 보호필름을 부착한 상태로 며칠간 사용하며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봤는데요.
화질이 확연하게 떨어지거나 촬영에 문제가 생기는 등의 이상은 없었습니다.
대신 두께감으로 인해 투명 케이스보다 렌즈 보호필름이 바닥에 조금 더 먼저 닿는 점과 모서리가 직각이라 만지면 걸리적 거리는 느낌이 있는 건 아쉬웠네요.
그래도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하니 갤럭시Z 폴드4를 사용하면서 흠집이나 상처가 생기지 않아 좋네요.
혹시라도 얇은 케이스를 사용하다 보니 카메라 렌즈가 외부로 많이 노출되는 분들은 보호필름을 부착하면 안전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