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동서식품 맥심 카누 디카페인 라떼 30T(현재 최저가 9,070원) 제품은 저보다는 주로 와이프가 먹는 제품입니다.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를 마시면 약간의 위장장애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으면서도 커피를 너무 좋아하다보니 해결책은 결국 디카페인 제품밖에는 없어서 선택한 제품이 바로 동서식품 맥심 카누 디카페인 라떼 30T 입니다.
보통 카페인 제거가 잘된 디카페인 커피는 일반 커피에 비해 카페인 함량이 5~10%정도로 낮은편이라 확실히 마시고 나서도 부담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디카페인 커피의 경우 오리지널에 비해 커피맛이 다르기때문에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기기 어렵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맛을 위해 카페인으로 인한 위통을 참아가며 먹을수는 없는 상황이고 실제로 요즘 디카페인 커피들은 품질이 꽤 좋아져서 커피의 풍미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디카페인 라떼 30T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최저가는 배송비제외하고 1만원내입니다. 저는 집주변 오프라인 마트에서 주기적으로 구매해서 먹고 있는데 30T 기준 1.2만원내외에서 구매하고 있습니다.
30스틱 기준으로 총 405g 이며 스틱 하나당 13.5g 입니다.
스틱 하나당 65kcal 이며 디카페인커피 6.66%에 무지방 농축우유 2.18%가 들어갑니다.
신기하게도 오리지널 라떼 계열 제품들은 대부분 원두의 바디감이 미디엄인데 오히려 디카페인 커피의 바디감은 다크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디카페인 커피의 특징상 카페인 제거 과정을 통해 카페인뿐만 아니라 커피고유의 성분들도 빠져나가기 때문에 이런 상황을 고려해 원두의 바디감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좀 더 강한 로스팅 과정을 적용하는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물 100ml에 스틱 하나입니다.
실제로 만들어서 마셔보면 딱 정량기준이 제일 맛이 있기는 합니다.
은근히 바디감이 강하고 묵직한 느낌이라 속이 불편하시다면 약간 더 희석해서 드셔도 될거 같습니다.
유통기한은 상당히 긴편입니다. 구매일 기준으로 유통기한은 대략 1년 6개월이상 남았습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디카페인 라떼 30T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라떼크림, 디카페인커피, 자일로스슈거를 사용합니다. 커피 원두는 인스턴트커피와 캐나다산을 혼합해서 사용합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디카페인 라떼 30T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네 65kcal 이며 나트륨 30mg 탄수화물 9g, 당류 3.5g 지방 3.1g, 단백질 0.4g 입니다.
이지컷 방식이라 손으로 쉽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스틱 크기가 커서 오히려 일반 믹스보다 더 쉽게 개봉이 됩니다.
커피 결정을 제외하면 대체로 설탕과 우유성분이라 색상은 흰편입니다.
디카페인 커피라서 연한 커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대로 바디감이 상당히 무거운편입니다.
단순히 맛만 봐서는 아주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로 만든 묵직한 바디감의 커피라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물론 실제 로스팅도 디카페 과정을 생각해서 좀 더 과하게 한거 같기는 합니다.
당함량이 3.5g이 들어가있지만 원두 자체의 묵직한 바디감때문인지 단맛이 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단순하게 표현하면 아주 진학 묵직하면서 부드러운 라떼같은 느낌입니다.
단맛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딱 좋아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