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카드 소드앤실드 확장팩 백열의 아르카나
2022년 10월.
새로운 포켓몬카드가 출시했습니다.
바로 백열의 아르카나인데요.
1팩에 무작위로 6장의 카드가 들어 있으며 1상자에 20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켓몬카드 소드앤실드 확장팩 백열의 아르카나에는 알로라 식스테일 VSTAR나 샤로다 VSTAR 등 새로운 카드들이 들어 있는데요.
팩 안에는 홀로 카드 2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포켓몬카드 소드앤실드 확장팩 백열의 아르카나는 팩 안에 V 카드와 VSTAR 카드가 세트로 들어 있습니다.
이번 팩에는 세레나가 가장 핫한 카드라고 하지만 아마도 쉽게 나오지는 않을 거 같습니다.
우리 공주님은 유튜브에서 봤는지 어딘가에서 누군가 했을 법한 방식으로 카드를 꺼내며 저에게 설명을 합니다.
나름 포켓몬카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한 것처럼 말이죠.
그렇게 열심히 설명을 하며 개봉한 첫 번째 팩에서는 특별한 카드가 나오거나 하진 않았네요.
그래도 열심히 팩들을 개봉하니 나름 V카드와 VSTAR카드가 나왔네요.
포켓몬카드 소드앤실드 확장팩 백열의 아르카나 팩에서 나온 카드로는 칠색조V와 레시라무V, 샤로다V, 샤로다VSTAR 카드였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샤로다V카드와 VSTAR카드가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한 팩당 정가가 2,000원이다 보니 일반적인 1,000원짜리 팩과는 다른 점이 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백열의 아르카나 외에도 정가가 2천 원인 팩들은 보통 이런 식으로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백열의 아르카나는 120종의 카드가 들어 있는데 동일한 포켓몬이 일반 카드와 홀로그램 카드로 나눠져 있어 실제로는 포켓몬 종류가 그만큼 적습니다.
그래서인지 팩을 개봉할 때마다 중복되는 카드의 숫자가 생각보다 많았네요.
이번 백열의 아르카나는 포켓몬과 트레이너가 함께 그려진 CHR과 CSR 4종, HR, UR 등의 카드가 아니라면 특별한 건 없는 거 같습니다.
물론, 포켓몬카드 개봉하는 게 주 목적인 우리 아이에게는 그냥 새로운 카드를 얻는다는 것으로도 충분히 만족하는 거 같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