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마사지건 제품이 충전포트 불량으로 고장이나서 AS를 받는동안 사용하기 위해 저렴한 마사지건 제품을 알아보다 구매한 제품이 바로
마사지건 SK-K9(현재 최저가 17,930원) 입니다.
마사지건 SK-K9 제품의 가격대는 1만원대중후반 가격대로 2만원이하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배송비까비 합해도 2만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한 저가형 마사지건 제품입니다.
무게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도 1kg이 넘는 무거운 제품이라 별로 중요하지 않았고 디자인이 거의 비슷한 제품이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충전단자가 기존 5핀 또는 C타입이 아니라 전원잭타입이라 고장확률이 낮을거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마사지건 제품중에서 3~4만원이하의 제품들은 거의 다 중국제조 제품들입니다. 마사지건 SK-K9 제품 역시 중국제조이며 삼광에서 수입 판매하고 있습니다. AS관련해서는 크게 기대가 되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저렴하게 구매한 제품이라 가격만큼만 사용하면 크게 아쉬울거 같지는 않습니다.
색상은 4가지 색상이 있는듯한데 실제 구매가 가능한 색상은 한정적입니다.
저는 실버 제품만 있어서 실버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제품 스펙을 보면 전원공급 방식에 따라 무선/유선 타입으로 나눠지는거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혹시 배터리 이상이 발생할 경우 유선으로 변경해서 사용할수도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에서도 어댑터를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장시간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아서 이부분은 테스트가 필요해보입니다.
마사지건 SK-K9 제품 전체 구성입니다.
구성 자체는 일반적인 3~4만원대 제품과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대신 스마트폰 충전기가 아닌 전용 충전기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사지건 헤드는 총 4종을 기본 제공하며 품질은 나쁜 수준은 아닙니다.
마사지건은 대부분 제일 왼쪽의 둥근모양 헤드를 거의 90%이상 사용하기때문에 이 헤드만 품질이 받쳐주면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충전기는 일반 전원잭 타입이라 분실할 경우 대체할수 없기때문에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대가 낮은 제품이라 주요 구성부품들이 플라스틱입니다.
마사지건 헤드를 고정시켜주는 헤드고정 부품도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격대가 약간 더 높아지면 주요 부품에 금속 부품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 제품들이 많은데 가격대가 낮으니 이렇게 플라스틱 부품으로 대체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무게를 줄이기 위해 미니버전/라이트버전 제품을 일부러 만드는 경우라면 몰라도 전체 무게도 무거운데 이렇게 핵심 부품도 플라스틱을 사용하는건 역시 원가절감인듯합니다.
고무재질의 손잡이라 그립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고무 재질의 품질이 좋은편은 아니라 아마 시간이 지나면 끈적거리는 현상이 발생할듯합니다. 물론 알코올을 사용해 닦아내면 사용하는데 지장은 없기때문에 그냥 넘어가야할거 같습니다.
마사지건 후면에 전원잭과 전원/속도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1단 다시 한번 누를때마다 속도가 한단계 증가합니다.
마지막 6단계를 이후에 한번 더 누르면 꺼지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배터리 충전시 충전 인디게이터 LED가 본체에 없습니다.
충전중/완충 여부는 전원어댑터에 있는 LED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사지건 SK-K9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고 난 다음 장단점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일단 가격은 저렴한편입니다.
물론 해외구매 제품중에서 더 저렴한 제품이 있지만 국내배송을 통해 배송이 빠르면서 저렴한 제품중에서는 이 제품이 유일한거 같습니다.
충전포트가 5핀/C타입이 아닌 일반 전원잭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사지건을 자주 사용할 경우 C타입 포트를 사용한 제품들은 충전포트가 쉽게 망가지는 경험을 한 상태라 오히려 이런 일반 전원잭 제품이 더 내구성이 좋아보여서 일부러 구매한 제품이라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이 더 마음에 듭니다.
아쉬운점은 역시 가격대에 맞춰 만든 제품이라 핵심 부품도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해 내구성이 좀 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사용 시간은 확실히 짧은편입니다.
완충후에 사용하면 6단계에서 15분후 자동꺼짐 다시 6단계로 15분후 완전방전됩니다.
완충후 6단계 기준 15분씩 2번 사용가능합니다. 15분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발열유지를 위해 15분이 지나면 무조건 자동 종료되기때문입니다.
충전 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이면 됩니다.
충전시간과 사용시간을 생각하면 내부 배터리 용량 자체가 큰 제품이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1단과 6단간에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큰편이 아니라서 미세한 컨트롤을 하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