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콜드브류라떼 30T(현재 최저가 8,640원) 입니다. 일반 믹스커피 제품보다 우유함량을 늘려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강조하고 찬물에 직접 타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원두또한 콜드브류 방식으로 만들어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콜드브류라떼 30T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배송비 미포함 9000원내외이며, 오프라인의 경우 1만원초중반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보통 콜드브류는 긴시간동안 천천히 원두 성분을 우리는 방식이지만 아무래도 상업적인 제품은 너무 느린 속도를 기압을 높이는 방식으로 해결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일반 에스프레소 제품들이 10~30초이내의 초고속으로 제조되는것고 비교하면 상당히 느린 속도로 만들어진 슬로프레소입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콜드브류라떼 30T 제품은 30개의 스틱 구성으로 스틱 하나의 중량이 14.3g 입니다. 일반 믹스커피제품보다 40%이상 더 많은 양입니다. 스틱 하나에는 무지방 우유 1.7%, 유단백제조제품 3.1%, 커피 8.8%, 콜드브류커피 0.9%가 들어갑니다. 좀 아쉬운 부분은 실제 콜드부류커피 비중이 너무 낮다는점입니다.
가격대가 믹스커피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 그런지 원두커피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콜드브류라떼 30T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골드브류블렌드와 유청분말입니다. 커피원두는 콜롬비아, 케냐산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콜드브류 원두는 에티오피아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의 적당량은 스틱 하나에 100ml 입니다. 물의 양은 가급적 지키는게 좋습니다. 물의 양이 달라지면 다소 맛의 변화가 좀 있습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콜드브류라떼 30T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65kcal이며 나트륨 40mg 탄수화물 9g 당류 4g 지방 2.8g 단백질 1.0g 입니다.
남양유업 루카스나인 콜드브류라떼 30T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2023년 4월까지입니다.
구매일 기준으로 대략 7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심플컷 방식으로 쉽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루 색상은 일반 믹스커피 제품과는 확연하게 달라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입자가 고운 가루 방식인데 아마 찬물에도 쉽게 녹을 수 있도록 미세한 가루 형태로 만들어진거 같습니다. 특별히 커피 원두가루나 다른 성분들을 구분하기 힘들정도로 섞여 있는 상태입니다.
찬물 100ml에 넣고 그대로 둬 봤더니 찬물에 잘 녹는 입자 형태라서 그런지 가만히 둬도 조금씩 스르륵 녹아내리는 모습이 보입니다.
가볍에 저어주면 나머지 가루들도 모두 잘 녹아듭니다.
콜트브류 커피 비중이 상당히 낮은편이지만 찬물에 녹여 먹는 제품이라 그런지 대체로 맛이 깔끔합니다. 깔끔한 커피맛에 우유 비중이 높아서 뒷맛이 개운한 라떼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맛이 강한편이 아니기때문에 시원하게 먹는 라떼를 고려하면 약간의 시럽을 넣어드시면 딱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