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최근에 리뉴얼되어 포장용기가 변경된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액 1.8L 3개 세트(현재 최저가 17,850원) 제품입니다. 개별 구매도 가능하지만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한 3개 세트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차량 정비중에서 개인이 직접 할 수 있는 항목중에 가장 쉬운 부분이 바로 워셔액추가일겁니다. 예전에는 엔진오일 교체하러 가거나 정비소에 가벼운 경정비정도를 맡길때 서비스로 추가해 주기도 하지만 요즘은 서비스로 워셔액추가를 잘 안해주고 있죠. 이유는 단가상승때문입니다. 예전에는 메탄올 기반의 저가형 워셔액을 많이 사용했는데 당시에는 저렴해서 서비스로 잘해줬지만 요즘은 유해성이 낮은 에탄올이 베인스인 제품을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단가가 높아졌기때문입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가격대가 낮은 제품이라 저는 세트로 구매해놓고 주기적으로 추가해주고 있습니다. 1.8L 제품을 하나 개봉하면 3~4개월정도는 사요하기 때문에 3개 세트면 1년은 사용할거 같습니다.
리뉴얼된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액 1.8L 3개 세트 구성 제품의 가격대는 1만원후반대입니다. 낱개 구매보다는 세트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액 1.8L 제품은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식물성에탄올을 사용하며 지속력, 코팅력이 향상되었고 유해성분 무첨가 제품입니다. 특히 세정 효과뿐만 아니라 발수코팅 효과도 제공하기 때문에 비가오는 날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발수코팅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워셔액은 희석하지 않고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셔야만 합니다.
한국의 계절적인 특성상 겨울철 기온이 내려가면서 희석된 워셔액은 얼어버릴수가 있기때문입니다. 솔직히 워셔엑을 희석해서 사용하시는분은 없을겁니다. 아주 비싼 제품이라면 몰라도 일단 가격대가 저렴하기때문이죠. 어는점이 영하 25도로되어 있어서 한국에서는 특별한곳을 제외하면 사용하는데 제한이 없어보입니다.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액 1.8L 제품의 주요성분은 에탄올, 정제수, 변성다이테리실록산입니다. 빠른 세정과 증발이 되도록 에탄올을 사용하는 동시에 세정효과를 높이기 위한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산품이라서 그런지 유통기간이 아닌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제조된지 2개월이내의 제품입니다.
안전커버 방식이 적용된 뚜껑이라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뚜껑을 힘준 상태로 누른 다음 돌려야 열리는 방식입니다.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차량의 본네트를 열고 차량마다 다르겠지만 워셔액통을 찾는것은 쉽습니다. 제 차량은 요렇게 WASHER ONLY라고 쓰여있는 파란색 뚜껑이 달린 통에 넣으면 됩니다.
정비소에서 하듯이 PET병을 거꾸로 넣고 회오리를 일으키며 추가 완료
불스원 레인OK 프리미엄 에탄올 발수코팅 워셔액 1.8L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단 워셔액 향은 달콤한 멜론향입니다. 차량을 외기모드에서 워셔액을 사용하면 워셔액이 증발하면서 차량 내부로 들어올 수 있는데 예전에 메탄올 제품같은 경우 독한 알코올 냄새로 순간 당황하는 경우가 있었지만 요즘 사용하는 에탄올 제품들은 대부분 향이 순한편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순한편에 속하기때문에 가능하면 직접 향을 맡지 않도록 사용하실때 외기모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앞유리 세정효과는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세정후 건조되는 속도도 빠르고 향도 달콤한 멜론향이라 전체적으로 만족도는 높습니다. 그리고 발수코팅 성능도 제법 괜찮은편입니다. 전용 발수코팅 제품을 사용하는것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물론 단순히 뿌리는 방식이라 발수코팅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