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매일유업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85g (4개 기준, 현재 최저가 3,420원)입니다.
플레인 제품에 약간의 당을 가미해서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85g 제품의 가격대는 4개 한세트 기준 35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요거트 제품에는 유산균주를 넣어 발효시키는데 매일유업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85g 제품에는 LGG 유산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LGG 유산균은 매일유업에서 국내유일 독점공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매일 기준 유통기한은 10일입니다. 냉장유통 되는 제품인데다 유제품 특성상 유통기한이 상당히 짧은편입니다. 공장에서 출하시기를 고려하면 대략 유통기한은 2주정도 되는거 같지만 실제 마트나 온라인 구매시 유통기한이 줄어들기 때문에 대량 구매해서 먹기에는 다소 부담이 가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요거트 제품들은 가능하면 온라인 구매가 아닌 집주변 마트에서 구매해 먹고 있습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85g 제품의 원재를 살펴보면 정제수, 국내산원유, 테이스티시럽, 혼합탈지분유, 설탕, 유단백분말, 아미드펙틴, 피쉬젤라틴, 유산균이 들어갑니다.
특허를 받은 유산균주인 LGG 유산균을 사용하며 균주의 숫자는 1g당 5억이상이라 85g이면 425억이상입니다. 물론 특수처리가 된 유산균이 아니라서 대부분 위에서 소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85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4개 세트 기준 280kcal 이며 탄수화물 44g, 당류 36g, 단백질 14g, 지방 4.8g, 포화지방 2.4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20mg, 나트륨 160mg 입니다. 개당 영양정보는 1/4로 다시 계산하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타사 제품대비 다른 성분들은 비슷한데 지방이 약간 더 높은 수준입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플레인 스위트 85g 제품은 플레인 제품에 설탕을 넣어 맛을 좋게 한 제품 입니다. 스위트라는 제품 이름처럼 단맛이 제법 강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과일이나 과즙을 첨가한 제품에 비해서는 단맛이 약하게 느껴지지만 플레인 제품중에서는 단맛이 강한편 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일수도 있지만 일단 단맛이 강해서 그런지 먹기에는 좋습니다.
점도는 일반적인 플레인 제품과 비슷하지만 대체로 좀 더 묽은편이라 샐러드 드레싱으로 활용해도 좋을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일반 플레인 제품에 비해서 단맛과 새콤한 맛이 강한편이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