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속이 불편하거나 아침에 먹기 좋은 음료수라면 바로 두유를 꼽을수 있습니다.
요즘은 건강을 생각해서 무가당 제품도 자주 먹지만 아무래도 먹기 편한 편의성면에서는 어느정도 당성분이 들어가야 먹기에 편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연세우유 온가족 검은콩두유 1L (현재 최저가 1,580원)입니다.
연세우유 온가족 검은콩두유 1L 제품의 가격대는 개당 1200~1400원대입니다.
일단 이런 가격대가 가능한 이유는 바로 외국산 원료를 사용했기때문입니다.
검은콩 자체가 두유 제품중에서는 스테디셀러 원료죠.
일단 원액두유 비중은 80%입니다. 비중이 높은 이유는 바로 외내산 대두를 사용했다는점이죠.
여기에 검은콩 비중이 0.5% 추가되어 있습니다. 칼슘도 220mg/200ml 추가되어 있네요.
테트라팩 포장이라 신선도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연세우유 온가족 검은콩두유 1L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액두유 80%는 외내산 대두를 사용합니다. 그외에 정제수, 기타과당, 혼합제제, 현미유, 국내산 검은콩추출물, 정제소금, 글리세린지방산에스레트, 참깨페이스트, 카라기난, 합성향료, 혼합제제가 들어갑니다.
연세우유 온가족 검은콩두유 1L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200ml 기준으로 칼로리는 100kcal 이며 나트륨 160mg, 탄수화물 8g, 당류 7g, 지방 5.4g, 포화지방 1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5g 입니다.
무가당 제품이 아닌 설탕이 함유된 제품이라 당류 함량이 7g으로낮은편은 아닙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이지만 대략 5개월이상 됩니다.
두유 제품들은 원재료 특성상 장시간 세워두면 밑으로 고형분이 가라앉게 됩니다.
드시기 전에 꼭 흔들어서 드시기 바랍니다.
안그러면 좋은 고형분 성분을 나중에 그냥 버리게 될수도 있습니다.
점도는 묽은편입니다.
보통 미숫가루를 타서 먹는 그런 수준보다 더 묽은 편입니다.
눈으로 보는 점도는 상당히 맑고 묽은편인데 의외로 입에서 느껴지는 점도는 약간 걸죽한 느낌이 듭니다. 약간 검은빛이 보이는데 아마 요건 검은콩추출물 때문인듯합니다.
기타과당이 함유된 가당 제품이라 단맛이 제법 있습니다.
무가당 제품도 여러 제품 먹어봤지만 역시 먹기에는 가당 제품이 확실히 맛이 좋습니다.
이왕 먹을거 편하고 맛있게 먹기를 원한다면 가당 제품도 좋을듯합니다.
현미유와 참깨페이스트가 들어가서 고소한 맛도 강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무가당 무첨가 두유는 정말 콩물 그대로의 맛이라 고소한 맛도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연세우유 온가족 검은콩두유 1L 제품처럼 현미유나 참깨추출물이 들어가야 그나마 고소한맛이 강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