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밥그릇정도로 많이 사용되는 그릇이 바로 국/찌개용 그릇입니다.
국이나 찌개 또는 간단하게 라면을 담아 드시기 좋은 용기 하나 소개시켜드립니다.
바로 윤도자기 다인 면기(1개 기준, 현재 최저가 6,900원)~~ 입니다.
소박한 디자인에 크기도 제법 큰편이라 웬만한 대용량 1인분 정도의 분량의 음식을 담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구매하기전에는 몰랐는데 보통 개별판매를 하면서 원하는대로 갯수를 조절해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라 그런지 별도의 포장이 없었습니다. 그냥 주문하면 갯수와 색상에 맞춰 깨지지 않도록 일명 뽁뽁이로 감아 보내주는 방식이네요.
윤도자기 다인 면기 기준 개당 가격은 7000원내외인데 갯수를 늘릴수록 단가가 좀 많이 내려가는 편이라 가능하면 2~3개이상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제가 구매한 색상은 왼쪽이 설백 오른쪽이 분홍입니다.
색상은 다섯가지인데 원하는 조합대로 판매하고 있으니 마음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그릇을 개별조합으로 판매하고 있어서 색상 선택이 자유롭다는 점은 마음에드네요.
설백 색상의 윤도자기 다인 면기
분홍 색상의 윤도자기 다인 면기
색상이 대체로 연하고 파스텔톤처럼 부드러운 톤이라 어떤 색을 선택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에서 약간 공업적인 기술을 적용한 기계적인 생산의 느낌보다는 수작업으로 만든것 같은 느낌을 주려고 선의 굵기나 모양이 다소 흐트러지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오히려 자연스러운 멋이 있어서 더 마음에 드네요.
바닥에 윤도자기 로고가 멋지게 프린팅 되어 있네요.
직경은 17.5cm 높이는 8cm 입니다.
그릇 안쪽의 깊이는 대략 6.5cm 정도 됩니다.
처음에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은거 같은데 제품 스펙에는 1000ml 용량이라고 해서
정말인가 궁금해서 물 1L (1000ml)를 넣어봤더니 정말 가득 차더라도 넘지는 않네요.
실제 내용량 부피는 1000ml로 보셔도 됩니다.
디자인 자체가 튀지 않고 은은하고 심플해서
주변 환경에 상관없이 어떤 장소에서나 활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두께감이 있는 도자기 제품이라 제품의 무게는 제법 묵직합니다.
제품의 무게는 590g 으로 되어 있는데
표기와달리 손으로 들었을때의 무게감은 훨씬 더 묵직합니다.
내용량 부피가 1000ml 라서 국이나 찌개 어떤 용도로 활용해도 1인분용으로 넉넉한 크기입니다.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면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 세트 구성으로 구비해 놓고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색상별로 개별구매가 가능하며 2~3개이상 구매시 할인률이 높아 처음 구입시 2~3개 세트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