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는 두유 제품들은 베이스가 되는 원액두유를 국산콩으로 사용하는 제품과 외국산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가장 쉬운 구별법은 가격대를 보시면 됩니다.
물론 외국산 콩을 사용하더라도 첨가되는 부가재료들의 가격대나 브랜드인지도에 따라 가격대가 높아지는 제품도 있지만 대체로 가격대가 높은 제품들이 국내산원액두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자연의모든것 총각네 제주콩 무가당 두유 190ml(20개 기준, 현재 최저가 16,900원) 제품은 일단 가격대가 일반 두유 제품대비 약간 더 높은 편입니다. 이유는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에서도 제주산 콩을 사용했기때문입니다.
총각네 두유 시리즈 제품들은 대체로 국내산 재료를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격대도 높은편이지만 다소 특이한 재료를 넣어 만든 두유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자연의모든것 총각네 제주콩 무가당 두유 190ml 제품은 국내산 콩중에서도 제주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190ml 기준으로 75kcal 입니다.
보통 무가당 두유 제품들의 평균적인 칼로리와 비슷합니다.
기본적으로 제주산 국산백태 100%를 사용합니다.
원액두유 비중은 86%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액두유 86%입니다. 추가로 현미유, 15곡믹스분말, 포스트바이오틱스, 함초소금, 프로바이오틱스를 사용합니다. 원재료 구성이 일반 두유대비 다소 특이합니다.
보통 고소한 맛을 주기위해서 오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일 대신 15곡믹스분말을 사용하고 있고 정제소금 대신 함초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팩 기준 75kcal 이며 나트륨 140mg 탄수화물 6g 당류 0.5g 지방 3.6g 단백질 4g 입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년정도입니다.
구매시점에 따라 제품 종류마다 남은 기간의 편차가 큰거 같습니다.
소포제나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재료 비중이 높은 두유입니다.
무가당인데다 특별히 당함량이 존재하는 원재료비중이 낮다보니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당함량이 0.5g으로 매우 낮은편입니다.
일단 당함량이 적어서 단맛은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실제 맛을 봐도 담백한 콩물의 느낌 그대로이며 단맛에 민감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단맛을 느끼기 어려울정도입니다.
담백하면서 부담이 덜한 맛이라 속이 불편하거나 아침식사대용으로 먹기 좋은 제품입니다.
15곡 믹스분말을 넣어 고소한 맛도 늘어났지만 식감면에서는 거친 식감이 강해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