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되는 두유 제품들은 베이스가 되는 원액두유를 국산콩으로 사용하는 제품과 외국산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나눠집니다. 가장 쉬운 구별법은 가격대를 보시면 됩니다.
물론 외국산 콩을 사용하더라도 첨가되는 부가재료들의 가격대나 브랜드인지도에 따라 가격대가 높아지는 제품도 있지만 대체로 가격대가 높은 제품들이 국내산원액두유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자연의모든것 총각네 흰강낭콩 두유 190ml(40개 기준, 현재 최저가 29,200원) 제품은 일단 가격대가 일반 두유 제품대비 약간 더 높은 편입니다. 이유는 제품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산콩을 사용한 원액두유를 사용했기때문입니다.
총각네 두유 시리즈 제품들은 대체로 국내산 재료를 주로 사용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가격대도 높은편이지만 다소 특이한 재료를 넣어 만든 두유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자연의모든것 총각네 흰강낭콩 두유 190ml 제품은 국내산 백태와 폴란드산 흰강낭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두유 제품중에서는 흰강낭콩을 사용하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지 않을가 싶습니다.
총각네 두유의 가장 큰 특징이자 대표적인 특징은 바로 함성첨가물 0%라는점입니다.
건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꽤 반가운 소식이네요.
190ml 기준으로 80kcal 입니다.
보통 두유 제품들의 평균적인 칼로리보다는 약간 더 높은편입니다.
기본적으로 국산백태 72.5%와 폴란드산 흰강낭콩 20%를 사용합니다.
원액두유 비중은 80%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원액두유 80%입니다. 추가로 정제수, 정백당, 15곡믹스분말, 해조칼슘, 함초소금을 사용합니다. 원재료 구성이 일반 두유대비 다소 특이합니다.
보통 고소한 맛을 주기위해서 오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일 대신 15곡믹스분말을 사용하고 있고 정제소금 대신 함초소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팩 기준 80kcal 이며 나트륨 75mg 탄수화물 12g 당류 7g 지방 2.0g 단백질 4g 입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년정도입니다.
구매시점에 따라 제품 종류마다 남은 기간의 편차가 큰거 같습니다.
소포제나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재료 비중이 높은 두유입니다.
가당제품이라 단맛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15곡믹스를 넣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함께 걸죽한 느낌이 추가된 제품입니다.
영양정보를 확인해보면 당함량이 7g으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달달한 맛의 일반두유와 비슷한 수준이며, 생각보다 입자가 다소 거친편이라 두유 자체의 식감이나 맛만 고려하면 호불호가 있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먹어봤던 두유중에 특이점이 강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입니다.
흰강낭콩 특유의 맛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일반 두유의 콩맛과는 확연하게 다른 제품
맛 자체만으로 놓고보면 콩과 팥의 중간쯤 되는 맛이라 호불호가 좀 있을듯한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