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 역시 매운맛을 강조한 매운맛 라면 신제품 삼양식품 맵탱 흑후추 소고기라면 110g(4개 기준, 현재 최저가 3,450원) 입니다. 매운맛을 강조하기 위해 흑후추를 추가한 제품이지만 기본 육수가 소고기라면이라 감칠맛이 있어서 드시기에 그다지 부담스러운 매운라면은 아닙니다.
맛지도를 보면 화끈함, 칼칼함, 은은함이 높네요. 대신 알싸함은 약간 적고 깔끔함은 아주 약한 라면입니다. 은은함이 아마도 감칠맛정도가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그리고 강렬한 매운맛이 아니라서 알싸함도 좀 약하네요.
생각보다 흑후추의 비중이 적은편입니다. 흑후추는 0.286%가 들어갑니다.
삼양식품 맵탱 흑후추 소고기라면 110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시점 기준 4개월정도 남았네요.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끓는 물 500ml에 면/분말스프 모두 넣고 4분 조리하시면 됩니다.
삼양식품 맵탱 흑후추 소고기라면 11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개당 465kcal 이며 나트륨 1770mg 탄수화물 75g 당류 2g 지방 15g 단백질 8g 입니다.
삼양식품 맵탱 흑후추 소고기라면 110g 원재료를 살펴보면 소맥분, 변성전분, 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제, 양파엑기스, 구아검, 녹차풍미유, 구연산이 사용되며 스프의 경우에는 정제염, 감칠맛베이스, 매운고추베이스분말, 비프향분말, 식물성간장분말, 혼합양념분말, 매운양념분말에스, 양파분말, 육개장양념분말, 차돌향분말, 핫페퍼분말, 흑후추, 향미증진제, 파프리카추출물, 양념간장분, 칠리추출물, 훅후추분말, 건파, 조기건조홍고추, 건청경채후레이크가 들어갑니다.
스프 구성은 후레이크 스프 하나와 분말스프 하나를 제공합니다.
면의 두께가 좀 얇은편입니다. 조리전 먹어보면 바삭한 식감에 두께가 얇아서 그런지 꼭 과자를 씹는 식감입니다.
매운맛 자체만 비교해보면 잘 알려진 신라면 기준으로 신라면보다 아주 약간 더 매운편입니다. 첫맛 자체는 좀 많이 매운것처럼 느껴지는데 익숙해지면 전반적인 매운맛이 아주 강한편은 아닙니다. 그래도 신라면보다는 매운편이라 매운라면에 속하기는 할거 같습니다.
대신 소고기육수 기반의 육개장 분말이 들어가서 은은한 감칠맛이 올라오기때문에 드시다보면 오히려 개운하게 매운맛이면서 계속 먹게되는 매력이 있는 매운맛입니다.
흑후추가 들어가있기는 하지만 비중이 낮아서 그런지 후추 특유의 매운맛이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운맛을 어느정도 드시는 분들에게는 깔끔하고 맛있게 먹기 좋은 매운맛라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면의 두께가 약간 얇은편이라 시간이 지나면 쉽게 불기때문에 조리후 빨리 드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