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길거리 간식거리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호떡이죠.
따끈따끈하고 쫄깃한 반죽에 안에는 달달한 꿀을 비롯해서 요즘은 견과류나 씨앗을 넣어 만든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 간편식 호떡 제품들중에는 씨앗호떡제품들이 많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홈플러스 PB브랜드로 출시된 신상 호떡 제품인 홈플러스 시그니처 씨앗호떡 400g(현재 최저가 5,490원 입니다.
다양한 씨앗과 견과류를 넣어 만든 씨앗호떡이라 씹는 식감과 맛 모두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씨앗호떡 400g 한팩 기준 호떡은 4개가 들어 있습니다.
한개당 100g 이며 들어간 견과류/씨앗은 해바라기씨, 땅콩분태, 아몬드분태, 호박씨 입니다.
견과류들은 크기가 커서 분태 형태로 들어가고 씨앗은 원형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유통기한은 냉동보관 제품이지만 예상보다 좀 짧은 제품이 배송되어 왔습니다.
구매시점 기준으로 유통기한은 3개월이내였습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전에 확인이 한번 필요해보입니다.
조리 방법은 크게 프라이팬조리, 에어프라이어 조리, 전자레인지 조리 모두 가능합니다.
처음에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려고 생각했는데 호떡은 기름 두르고 부쳐먹는게 더 좋다는 와이프의 조언에 따라 프라이팬 조리를 선택했습니다.
급할때는 전자레인지 조리도 상관없어 보입니다. 겉면의 약간 바삭한 식감정도만 포기하면 조리 시간은 확실히 단축되네요.
홈플러스 시그니처 씨앗호떡 40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강력분, 중력분, 혼합제제, 혹설탕, 습식찹쌀가루, 조림류, 해바라기씨, 대두유, 설탕, 알카폰, 냉동고구마페이스트, 볶음땅콩분태, 혼합제제, 정제소금, 아몬드분태, 호박씨 찹쌀가루, 팽창제제, 계피가루, 효소처리스테비아등이 들어갑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씨앗호떡 400g 제품을 개봉해보니 요렇게 호떡 네장이 플라스틱 트레이에 가지런지 놓여 있네요. 그냥 진공포장으로 부피를 줄여도 될거 같은데 아무대로 모양이 망가지는것을 고려해서 트레이 포장방식을 적용한 거 같습니다. 이런 트레이 제품이 아닐경우 배송중 녹을 경우 잘못하면 호떡이 휘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떡 한장의 크기는 대략 직경은 12~13cm 정도에 두께는 1cm 정도 입니다.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약불에서 부치기 시작합니다.
프라이팬 조리를 할 경우 호떡이 팽창해서 약간 부풀어 오릅니다.
그래도 중국식호떡처럼 빵빵하게 부풀거나 하지는 않네요.
길거리에서 사먹는 호떡의 경우 기름을 많이 사용해서 튀겨내듯이 조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떡부분의 식감이 바삭한 식감이 강한데 집에서는 약불에 은은하게 구워내는 방식이라 그런지 식감이 아주 바삭한건 아니고 겉은 살짝 바삭하고 안쪽을 쫄깃한 식감입니다.
찹쌀의 비중이 낮아서 그런지 쫄깃하기는 하지만 끈기는 약간 약하게 느껴집니다.
안에는 씨앗과 견과류가 흑설탕에 녹아 꿀처럼 흐릅니다. 그래도 견과류/씨앗의 양이 풍성하게 들어가서 그런지 씹는 식감이 잘 느껴집니다.
단맛은 당연히 강한편이라 맛 자체는 달달합니다.
좀 더 바삭한 식감을 원하신다면 기름을 좀 더 많이 두르고 중불에서 익히다 나중에 튀겨내듯이 조리하셔서 드셔도 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