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 드릴 캡슐커피 제품은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알티시오 10개입(10개입 1개 기준, 현재 최저가 7,670원) 입니다.
알티시오는 오리지널 버전과 디카페인 버전 제품이 있습니다. 디카페인 버전 제품이 있다는 의미는 그만큼 알티시오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커피원두의 취향은 맞는데 카페인 민감성때문에 디카페인 원두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디카페인 버전의 제품도 판매되고 있는만큼 기본적인 제품이기도 하면서 인기제품이기도 합니다.
버추오 캡슐커피 제품의 캡슐은 다른 제품에 비해서 크기가 큰편입니다. 풍부한 크레마를 제공하는 특징때문인지 캡슐의 크기가 커지면서 당연히 패키징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의 양도 늘어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에서는 사용하고 남은 버추오 캡슐을 모아서 재활용을 하는데 다른 업체보다 좀 더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가 바로 캡슐에 사용되는 알루미늄의 85%를 재활용된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다는점입니다. 실제로 커피를 마시다보면 사용하고 난 다음의 캡슐양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주기적으로 보내고 있는데 전세계적으로 모두 모은다면 그 양은 엄청날거 같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알티시오 10개입 제품은 에스프레소 추출량 기본으로 추출되는 양은 40ml입니다.
배전정도를 알려주는 수치를 보면 9레벨로 상당히 높은 강배전 제품입니다.
로스팅 강도가 강한만큼 강렬한 커피의 맛이 예상됩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알티시오 10개입 제품의 원재료는 100% 커피원두이며 제품에는 표기되어 있지않지만 상품 페이지에 나온 설명을 인용하자면 남미산 아라비카원두와 브라질산 로부스타 혼합원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버츄오 알티시오 10개입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 3개월입니다.
캡슐커피 판매 포반에는 유통기한이 1년이었던거 같은데 요즘은 1년 3개월로 늘어났습니다.
전형적인 버추오 캡슐의 모습입니다. 대신 추출되는 양이 40ml 수준으로 적은 양의 캡슐이라 높이가 좀 낮은편입니다.
버추오 캡슐은 캡슐에 표기된 바코드를 자동으로 읽어 최적의 추출량으로 자동 조절되기대문에 추출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량이라 양이 상당히 적은편입니다. 그래도 크레마의 양이 거의 1:1 비율로 풍성하네요.
부드러운 곡물향의 커피 풀바디감의 에스프레소 입니다.
남미산 아라비카와 브라질산 로부스타 혼합원두를 사용하며 로스팅 배전강도는 9레벨로 강배전에 해당하지만 짧은시간 강하게 로스팅해서 바디감은 깊으면서 부드러운 곡물향이 나는 커피원두입니다.
크레마의 부드럽고 고소한 느낌과 함께 새콤한 산미가 강하게 올라오는 맛이며,
로스팅 레벨이 9레벨이라 쓴맛이 강하게 느껴질거 같지만 의외로 쓴맛보다는 산미가 더 강한편이며 뒷맛에서도 쓴맛이 거의 없는 개운하고 깔끔한 느낌의 원두 입니다.
에스프레소 그대로 즐기면 풍부한 산미를 느낄수 있고 아메리카노로 희석해서 먹기에도 좋은 제품이지만 특별히 다른 간식과 함게 즐기지 않고 커피만 마시고 싶은 경우 즐기기 좋은 원두커피입니다.
산미가 강하고 커피의 맛은 강하지만 뒷맛이 깔끔한 원두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캡슐커피입입니다.